[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엘앤씨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1월 23일부터 2025년 12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32,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4,541개와 비교하면 18.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엘앤씨바이오, 클래시스, 지노믹트리, 한스바이오메드, 나이벡, 에스디바이오센서, 덴티움, 셀바스AI, 바이오다인, 디오, 인바디, 비올, 한국비엔씨, 아이센스, 엘앤케이바이오, 셀바스헬스케어, 티앤엘, 바텍, 디알텍, 수젠텍, 아스타, 레이, 메타바이오메드, 제이브이엠, 제테마, 피플바이오, 한컴라이프케어, 시너지이노베이션, 뷰웍스, 마이크로디지탈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엘앤씨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831,121 미디어지수 460,119 소통지수 423,734 커뮤니티지수 374,587 시장지수 813,981 사회공헌지수 173,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6,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65,061과 비교해보면 19.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엘앤씨바이오 ( 대표 이환철, 이재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64,541개와 비교하면 18.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45% 상승, 브랜드이슈 18.56% 상승, 브랜드소통 33.13% 상승, 브랜드확산 14.99% 상승, 브랜드시장 3.18% 상승, 브랜드공헌 36.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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