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만4,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77개와 비교하면 26.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스타벅스 최근 1년간 유저 관심도 19% '껑충' 인기 지속
스타벅스의 최근 1년간 온라인 정보량이 직전 1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스타벅스에 대해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2년동안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분석 결과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3년 11월20일까지 스타벅스의 온라인 정보량은 277만4903건을 기록했다.이에 비해 최근 1년간인 2023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온라인 포스팅 수는 331만9642건으로 직전 1년 대비 19.63% 증가했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1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195,8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020,639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40만7,5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24만5,355개와 비교하면 14.1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39만명에 90조원 지원" KB국민은행, 3분기 소상공인 관심도 1위…카뱅·IBK기업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소상공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와 IBK기업은행이 뒤를 이었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
-
자사몰 아울렛 코너 추천받은 'LF' 패션업계 관심도 1위…삼성물산·한섬 순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패션 기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한섬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삼성물산(028260) △한섬(020000) △F&F(38322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효성티앤씨(298020) △코오롱FnC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16만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9% 하락"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58,93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731,608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4%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9,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7,118개와 비교하면 4.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평판지수 두자릿수 상승"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13만1,108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7,808개와 비교하면 2.9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캐피탈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1만3,7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0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88만9,577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제주항공, 3분기 LCC 관심도 1위…진에어·에어부산 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올 3분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제주항공'이었다. 이어 진에어와 에어부산 순으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LCC 8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조사 기간 게시물 수에 따라 △제주항공(089590) △진에어(272450) △에어부산(298690) △티웨이항공(091810)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펀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3위 한화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6,281만1,0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6,580만1,530개와 비교하면 4.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3개
-
[빅데이터] 리조트,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한화리조트 1위'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하이원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리솜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금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
-
[빅데이터] 금융지주, 11월 브랜드평판 분석 '하나금융지주 1위'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20일부터 11월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32만508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만7257개 대비 11.88% 감소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