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396,22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823,284개와 비교해보면 13.30%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084,6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066,882개와 비교하면 0.1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62,10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56,024개와 비교하면 15.7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렌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트카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247,12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
우유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우유...2위 매일우유, 3위 빙그레우유 順
우유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우유 2위 매일우유 3위 빙그레우유 순으로 분석됐다.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건강 식품이다. 소에서 바로 얻은 생유 외에도 지방을 제거하거나 유당을 분해한 제품을 포함한다. 우유는 연유, 버터, 생크림, 치즈,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분유 등 여러가지 유제품으로 가공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우유 브랜드 빅데이터 2,036,9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5,643개와 비교하면 15.68%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 2위 카카오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19,748,05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319,611,495개와 비교하면 31.2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정의선, 3위 신동빈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롯데 신동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5,78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6,761개와 비교하면서 75.1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택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체국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5,028,687 15,322,098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5,322,098개와 비교하면1.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성매매' 키워드 정보량 'n번방' 사태후 급증…'풍선효과' 우려
텔레그램 n번방 사태가 대대적으로 보도된후 성매매 이용장소가 다른 온라인 채널들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특히 직접 제작한 청소년 성착취 영상 판매 문구도 발견되고 있어 'n번방' 풍선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상반기(1~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성매매 키워드 중 '출장 마사지(안마 키워드 포함)', '애인 대행', '영상 판매(야동 키워드 포함)' 등 3개 단어에 대한 정보량과 연관어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이들 3개 키워드는
-
CJ대한통운, 언택트 시대 맞아 정보량 37.27% 증가…관심도 톱
감염병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주목 받는 가운데 택배업체 중 관심도 1위는 'CJ대한통운'이었다.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 상반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곳은 '로젠택배'였다.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1월1일~6월30일)와 2020년 상반기 두 기간 국내 빅5 택배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이다. 조사 결과 올 상반기 온라인 상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
타이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289,3
-
주유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판
-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
-
코로나19로 외출 제한 불구 '화장품' 관심도 껑충…아모레퍼시픽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여행 외출등이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는 오히려 높아진 것으로 조사돼 눈길을 끌었다.올 상반기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이지만 전년 대비 성장률로는 '클리오'의 상승세가 돋보였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6개 국내 화장품 제조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클리오(대
-
하나금융 올상반기 정보량·호감도 톱…NH농협 관심도 최저
올 상반기 국내 5大 금융지주사 중 언론사와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금융 지주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이다.조사 기간은 2020년 1월1일 ~ 6월 30일까지 6개월간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하나금융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