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19일부터 2020년 10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87,335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2,920개와 비교하면 13.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이성희 회장 올 정보량 2만건 훌쩍…김광수 회장 두배 이상 앞질러
지난 1월말 취임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2~10월 정보량은 2만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의 같은 기간 정보량은 1만건을 밑돈 것으로 집계됐다.19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6일 국정감사를 받은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수장들을 대상으로 뉴스 SNS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이성희 회장은 지난 2월1일부터 국감 하루 전날인 10월15일까지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포스팅 수가 2만129건에 달했다.반면 김광수 회장의 정보량은 8588건으로 이성희 회장 총정보량의 42.41%에 그침으로써 절반에도 못미쳤다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펜타곤 후이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펜타곤 후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6일부터 2020년 10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3,571,46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1,924,285개와 비교하면 11.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5,469,92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9,642,975개와 비교하면 8.3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8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778,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597,615개와 비교하면 4.94%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21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547,104개와 비교하면 3.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분석결과는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1,282,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6,524,530개와 비교하면 32.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푸르지오' 톱…자이·힐스테이트 순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8월16일부터 10월15일 2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가나다 순으로 지난 7월 고려개발과 삼호를 합병 출범한 대림건설(대표 조남창)의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키워드 포함)',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 '
-
캐피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4,922,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5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15일부터 2020년 10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868,2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74,402개와 비교해보면 9.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삼성전자' 소비자 관심도 앞서고 'LG전자' 호감도 우세
감염병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내 2大 전자기업에 대한 정보량이 지난해보다 늘어난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LG전자 보다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해 7월1일부터 지난 10월8일까지와 올해 같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기업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 ▲LG전자(대표
-
'빙그레' 관심도 급등…남양유업 제치고 유가공업계 '톱' 등극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강타한 올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유가공 업체는 '빙그레'였다.지난해 1위였던 남양유업의 정보량 점유율은 올해 5위로 밀렸으며 지난해에 비해 올해 정보량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매일유업'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유가공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대표 전창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서울우유(서울우
-
'정의선 회장' 취임후 호감도 급등…인물 연관어 1위는 '고객'
지난 14일 현대자동차그룹 수장으로 취임한 정의선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는 취임전에 비해 크게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의선 회장에 대한 긴급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기간은 10월10일부터 15일 오전 9시반까지이다.분석결과 정의선 회장이 그룹 수장으로 취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기 전 3일간 일별 정보량은 63~178건에 불과했으나 13일 처음 취임 뉴스가 뜨면서 그날 1554건으로 늘었다.취임 당일인 14일엔 5014건으로
-
'동서식품' 식품업계 호감도 톱…관심도 1위는 '오뚜기'
국내 9개 주요 식품기업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기업은 '오뚜기'인 것으로 밝혀졌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7월1일부터 10월8일까지 총 100일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식품기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기업은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오뚜기(대표 함영준, 이강훈) ▲하림(대표 김홍국, 박길연, 윤석춘)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풀무원(대표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