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10개 주요 저축은행 중 'OK저축은행' 코로나19 관심도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저축은행업계에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저축은행은 'OK저축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업계 관심도는 전반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지난 10월31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902,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88,490개와 비교하면 24.6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CJ오쇼핑, 3위 현대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CJ오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891,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634,345개보다 5.08% 줄어들었다.브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675,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5,483,569개와 비교하면 19.19%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
-
'신한은행' 코로나19 관심도 시중 은행 '톱'…'씨티은행' 최하위
ㅣ 첫 확진자 발생 1월20일부터 10월29일까지 22만개 사이트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중 10개 주요 은행(인터넷은행 포함) 중 감염병 키워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기업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밝혀졌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10월30일 기간 동안 10개 주요 시중은행의 포스팅 중 코로나19(우한폐렴, 신종 바이러스 키워드 포함) 키워드가 포함돼있는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박나래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8,419,163개와 비교하면 5.42%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0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와 비교하면 20.63%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
편의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23,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741,170개와 비교하면서 23.87% 증가했다
-
면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424,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0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611,040개와 비교하면 17.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통신3사 대표 인물 연관어 1위는 '고객'…구현모 사장 '톱'
국내 3대 통신사 대표 모두 '고객'과 '국민', '파트너'를 중심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통신3사 대표들의 온라인 포스팅 전부를 대상으로 '인물 연관어'를 집계한 결과 이같이 분석됐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통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인물·장소 등 TPOP 분석기법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 결과 조사 기간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총 2만717건의 포스팅(관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천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부천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0년 9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1,613,74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8,915,066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
-
공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LH공사,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
치약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8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826,62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93,005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코로나19 기간 라면 중 '짜파게티' 관심도 톱…신라면·진라면 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 가까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8개월동안 국내 8개 주요 라면 중 관심도 최고는 농심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10월18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라면은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얼큰한 너구리(㈜농심) ▲육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