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더마비 2위 앙방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9,126,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910,248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더마비, 앙방, 뉴트로지나, 비오템, 아비노, 록시땅, 피지오겔, 바이레도, 빅토리아시크릿, 부케가르니, 르라보, 밀크바오밥, 쿤달, 세타필, 니베아, 사봉, 해피바스, 롤리타렘피카, 엘리자베스아덴, 몰튼브라운, 도브, 카밀, 랑방, 배스앤바디웍스, 바디판타지, 더프트앤도프트, 필로소피, 유세린, 바이오더마, 프리메라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435 소통지수 244,550 커뮤니티지수 275,3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311이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55,692와 비교하면 16.57% 상승했다.
2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779 소통지수 227,938 커뮤니티지수 252,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2,356이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58,343과 비교하면 6.69% 상승했다.
3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237 소통지수 153,002 커뮤니티지수 257,6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906이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38,763과 비교하면 19.14% 상승했다.
4위, 비오템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883 소통지수 174,014 커뮤니티지수 209,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200이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39,399와 비교하면 14.98% 상승했다.
5위, 아비노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844 소통지수 154,518 커뮤니티지수 245,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819가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5,970과 비교하면 70.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910,248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38% 하락, 브랜드 소통 24.20% 하락, 브랜드 확산 70.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