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벤츠, 3위 볼보 順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볼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20일부터 2020년 9월 20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728,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749,948개와 비교하면 2.7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
-
'윤종원 기업은행장', 특수은행 수장 중 코로나19 정보량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8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방역 등 감염병 연관 키워드들 정보량이 가장 많은 특수은행 수장은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인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9월17일까지 기간 특수은행 및 그 수장에 대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 총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은행과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지수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지수 2위 오마이걸 유아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8일부터 2020년 9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9,642,97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9,950,326개와 비교하면 0.44%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924,28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75,815,596개와 비교하면 34.4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코로나19 관련 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8개월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연관 키워드 정보량이 가장 많은 유제품 업계 수장은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9월16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6개 유제품 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과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020년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78,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408,527개와 비교하면 2.8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홍삼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초월홍삼 3위 한삼인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8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45,894개와 비교하면 40.5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화장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깨끗한나라 3위 착한화장지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17일부터 2020년 9월 17일까지의 화장지 브랜
-
'이현 키움증권 대표' 코로나19 키워드 정보량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8개월동안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증권업계에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수장은 '이현 키움증권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9월15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연구소가 임의선정한 주요 10개 증권사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과 수장
-
'오규식 LF 부회장' 코로나19 온라인 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8개월째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 등 감염병 연관 키워드 정보량이 가장 많은 패션업체 수장은 '오규식 LF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9월15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4개 민간 의류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수장이 2명 이상일 경우 1명만 임의 선정해 분석했다.분석 대
-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아이파크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608,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와 비교하면 9.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766,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95,536개와 비교해보면 7.6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
-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26,976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방역 등 코로나19 총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8개월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연관 키워드 정보량이 가장 많은 주류업계 수장은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9월15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3대 주류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과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하
-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 코로나19 방역등 관심도 가장 높았다
올 상반기 매출 기준 20대 제약·바이오 상장사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등과 관련, 가장 높은 관심을 기울인 제약사 수장은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였다.허은철 GC녹십자 대표와 전승호 윤재춘 대웅제약 대표, 김영주 종근당 대표,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신영섭 이성열 JW중외제약 대표 등도 '코로나19'에 대해 5천건이 넘는 관심도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발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