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제네시스 G80, 준대형 승용차 중 관심도 1위…BMW '6시리즈' 호감도 톱
국내 시판중인 주요 준대형 8개 승용차를 대상으로 최근 1년 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조사한 결과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BMW6시리즈'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9월부터 올8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첫 모델 출시일이 1년이 넘은 준대형 승용차 8개 차종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
'이마트24' 코로나19 기간 전년비 편의점 관심도 증가율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기간 편의점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CU'였다. CU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했다.지난해에 비해 올해 정보량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신세계그룹(정용진 부회장)의 '이마트24'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대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GS25'(GS리테일), '세븐일
-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관심도 1위…'강신봉' DH코리아 대표 호감도 톱
국내 배달 앱 운영 3개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최근 5개월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조사한 결과 국내 배달앱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고 있는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강신봉 'DH코리아' 대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배달앱 대표 3인에 대해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배달의 민족' 새
-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코로나19 방역 관심도 '타의추종' 불허
국내 2大 전자기업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수장은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 사태 기간 김 부회장의 '코로나19' 방역 등 온라인 총 정보량은 9만건에 육박, 국내 여느 대기업 수장에 비해서도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날인 1월20일부터 지난 9월10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로나19
-
립스틱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559,741개
-
향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9,767,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7,289,049개와 비교하면 14.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SK바이오랜드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SK바이오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2,92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9,948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박근희 CJ대한통운 부회장' 코로나19 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등에 관심이 가장 높은 택배업체 수장은 '박근희 CJ대한통운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9월14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4개 민간 택배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택배사와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
-
'구현모 KT 사장' 통신사 수장 중 '관심·호감도' 톱
국내 통신사 수장 3명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구현모 KT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대표도 '구현모 KT 사장'이었지만 나머지 두 대표도 부정률은 매우 낮고 긍정률은 높아 눈길을 끌었다.15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5일~9월13일 사이 100일간 국내 통신사 수장 3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사장 ▲박정호 SKT텔레콤 사장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8,547,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20,658개와 비교하면 17.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597,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03,354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OK저축은행·페퍼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874,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078,881개와 비교해보면 7.8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산업인력공단' 고용부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관심·호감도' 톱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도 한국산업인력공단이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1일~8월31일간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고용노동부 산하 공기업 4곳을 임의 선정,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기관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한국산업안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
-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078,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년 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