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89,740 21,614,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14,861개와 비교하면 3.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
-
치약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페리오 치약, 3위 2080 치약 順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페리오 치약 3위 2080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65,44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구광모 회장' 30대그룹 총수중 '코로나19 사회공헌' 관심도 남달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계기로 30대 그룹 총수들의 '감염병 관련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일부그룹 총수는 지난 달 중순 조사한 '코로나19 대응' 정보량에 이어 '코로나 19 관련 사회공헌' 정보량도 미미한 것으로 집계됐다. 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5월 공정위 기준 국내 30대 기업집단 동일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사회공헌 정보량을 빅데이터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분석
-
아파트 건설사 수장 중 '코로나19' 관심도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건설사 수장 21명 중 '코로나19' 방역 및 사회공헌 등에 가장 관심 많은 이는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한신공영 최용선 회장 등 3명은 정보량이 제로로 집계돼 대조를 이뤘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1월20일부터 8월26일까지 7개월여간 국내 브랜드 아파트건설사 수장 21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오텍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오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6일부터 2020년 8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1,76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62,805개와 비교하면 19.9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생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7월 26일부터 2020년 8월 26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507,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345,498개와 비교하면 4.86% 증가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
샴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6일부터 2020년 8월 2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5,748,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200,727개와 비교하면 21.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기금 관리형 준정부기관 중 '국민연금공단' 국민 호감도 '최고'
6개 기금 관리형 준정부 기관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용보증기금'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기관은 '국민연금공단'이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6개월간(2월24일~8월25일) 13개 기금관리형 준정부 기관중 6곳을 임의 선정, 기관 이름과 해당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기관은 '정보량 순'으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 ▲근로복지공단(이사장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2위 LF, 3위 휠라홀딩스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LF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5일부터 2020년 8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88,33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6,091,183개와 비교하면 11.8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
-
생리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6일부터 2020년 8월 25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15,75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14,623개와 비교하면 21.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헤드스파7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
6개 백화점 중 '롯데백화점' 관심도 톱…호감도 1위는 'NC백화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 6개 주요 백화점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개월간(5월23일~8월23일)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등이다. 조사 결과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한 백
-
통신사 수장 중 사회공헌 관심도 '박정호 SKT 사장' 톱…'구현모', '하현회' 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3개 이동통신사 수장 중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 많은 이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6개월간(2월24일~8월24일) 국내 3개 통신사 대표들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3개 이동통신사 중 '사회공헌' 키워드 정보량(게시물 수)이 가장 많은 대표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으로 이 기간 총 275건으로 다른 통신사 대표들에 비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24일부터 2020년 8월 24일까지의 12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434,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646,140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7월 24일부터 2020년 8월 24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329,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