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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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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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9,118,406개와 비교하면 5.3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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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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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5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1,117,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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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 생보사 대표 빅데이터 분석…'신창재 회장' 관심도 최고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코로나19' 연관어 7156건 '최다'…업계 적극적 대응 절실 주요 6개 생명보험회사 대표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기인 최근 3개월동안 언론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이는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3~5월 사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주요 6개 생명보험사 대표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관심도'의 경우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1960건으로 가장 많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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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파리바게뜨…뚜레쥬르·던킨도너츠 順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3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96,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48,625개와 비교하면 5.5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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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로이드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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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282,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776,004개와 비교해보면 7.2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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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4대 정유사 중 GS칼텍스 '소비자 호감도' 톱…관심도 1위는 'SK'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유가 급락 등 굵직한 뉴스로 인해 국내 4대 정유사에 대한 정보량(관심도)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늘어났다.수요 감소와 유가 하락으로 인한 실적 악화로 호감도는 일제히 낮아졌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4대 정유사에 대해 지난 2월10일부터 5월19일까지 100일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감염병 사태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정보량은 되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SK의 경우 SK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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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홈플러스 3위 이마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146,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982,598개와 비교하면 14.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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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6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1,807,271개와 비교해보면 16.6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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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3일부터 2020년 6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화장품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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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짜파게티·너구리' 기생충 약발 끝났나…4~5월 관심도 급락
영화 기생충의 후광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농심 주력 3개 라면에 대한 관심도가 2~3월 정점을 찍은후 4월과 5월엔 연속 감소세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2일 빅데이터뉴스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와 공동으로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주력 3개 라면인 짜파게티와 신라면 너구리 등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기간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5월까지 6개월이다.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등 키워드 조합을 종전과 다르게 적용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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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회장' 호감도 톱…손태승 회장 관심도 1위
4大 금융그룹 수장 중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언론과 국민의 관심을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긍정률과 부정률 항목으로 이뤄진 감성어(호감도)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가장 높았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들어 지난 1월 1일 부터 5월25일 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4대 금융지주 회장 관심도 여부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 결과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정보량(관심도)이 2만 9947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1만 3181건, 윤종규 KB금융지주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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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는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일부터 2020년 6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927,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377,763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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