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順

2021-04-28 09:53:54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55,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130,072개와 비교하면 5.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順
2021년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엠투엔, 율촌화학, 대영포장, 아세아제지, 연우, 아세아, 승일, 태림포장, 삼양패키징, 신대양제지, 삼보판지, 신풍제지, 펌텍코리아, 세하, 한창제지, 한국팩키지, 대림제지, 대륙제관, 삼륭물산, 금비, 대양제지, 한국수출포장, 삼화왕관, 원림 순으로 분석됐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 대표 김성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516 미디어지수 214,615 소통지수 652,889 커뮤니티지수 124,389 시장지수 1,550,673 사회공헌지수 43,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5,84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07,638과 비교하면 17.04% 하락했다.

2위, 동원시스템즈 ( 대표 조점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563 미디어지수 95,791 소통지수 62,857 커뮤니티지수 16,950 시장지수 2,212,690 사회공헌지수 20,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2,90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87,198과 비교하면 14.07% 하락했다.

3위, 엠투엔 ( 대표 김상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2,816 미디어지수 102,073 소통지수 211,561 커뮤니티지수 31,774 시장지수 1,216,250 사회공헌지수 16,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0,88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15,769와 비교하면 210.25% 상승했다.

4위, 율촌화학 ( 대표 송녹정, 신동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084 미디어지수 350,712 소통지수 47,708 커뮤니티지수 51,109 시장지수 1,132,829 사회공헌지수 124,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0,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39,956과 비교하면 11.13% 하락했다.

5위, 대영포장 ( 대표 권택환, 김민배, 강병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9,771 미디어지수 53,915 소통지수 181,528 커뮤니티지수 12,181 시장지수 614,216 사회공헌지수 14,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6,1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41,843과 비교하면 12.30% 하락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락앤락 ( 대표 김성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락앤락 브랜드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한국의 경우 통제 정책 효과로 매출 성장을 보임. 베트남,유럽,중국 등 해외는 코로나 타격을 보이고 있어 제품 구성 변경 등 적극적 대응하며면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제품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4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130,072개와 비교하면 5.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 상승, 브랜드이슈 40.66% 하락, 브랜드소통 17.66% 하락, 브랜드확산 83.04% 하락, 브랜드시장 12.26% 상승, 브랜드공헌 174.8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4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엠투엔, 율촌화학, 대영포장, 아세아제지, 연우, 아세아, 승일, 태림포장, 삼양패키징, 신대양제지, 삼보판지, 신풍제지, 펌텍코리아, 세하, 한창제지, 한국팩키지, 대림제지, 대륙제관, 삼륭물산, 금비, 대양제지, 한국수출포장, 삼화왕관, 원림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