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유모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順

2021-04-29 09:01:53

유모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109,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와 비교하면 49.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順
2021년 4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토케, 부가부, 리안, 싸이벡스, 잉글레시나, 퀴니, 페도라, 타보, 해밀턴, 맥클라렌, 와이업, 뻬그뻬레고, 킨즈, 콤비, 미고, 에어보스, 미니버기, 마마스앤파파스, 레카로, 엘레니어 순으로 분석됐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377 소통지수 1,314,972 커뮤니티지수 329,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7,83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9,842와 비교하면 58.14% 상승했다.

​2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246 소통지수 1,040,351 커뮤니티지수 396,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3,4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96,535와 비교하면 53.53% 상승했다.
3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322 소통지수 948,914 커뮤니티지수 212,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6,08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02,068과 비교하면 11.70% 상승했다.

4위, 싸이벡스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653 소통지수 821,397 커뮤니티지수 478,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6,9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9,756과 비교하면 181.90% 상승했다.

5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95,161 소통지수 872,456 커뮤니티지수 109,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7,22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48,704와 비교하면 20.13% 하락했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토케 유모차...  2위 부가부 유모차, 3위 리안 유모차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와 비교하면 49.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1% 하락, 브랜드 소통 59.15% 상승, 브랜드 확산 102.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