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분석결과는 2020년 5월 11일부터 2020년 6월 11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653,5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52,954개에 비교하면 11.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금융판매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0일부터 2020년 6월 10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020,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0일부터 2020년 6월 10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0,272,4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99,468개와 비교하면 12.0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NH투자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NH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5월 10일부터 2020년 6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306,81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645,274개와 비교해보면 15.8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코로나19 확산기 '아동 학대' 정보량 지속 증가…'남성' 관심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는 동안 온라인에서 '아동 학대'에 대한 게시물(정보량=관심도)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이들 아동 학대 게시물 중 보건복지부와 경찰 등 당국이 언급되는 경우는 제자리 걸음이거나 오히려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시민신고 의식' 제고가 절실하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계모가 동거남의 초등학생 아들을 7시간 동안 여행용 가방에 가둬 사망에 이르게 한 사건이 핫이슈로 떠오른 것을 계기로 '아동 학대'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기간은 코로나19가 본격 확산한 지난 2월부터 이달 6일까지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9일부터 2020년 6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823,284 13,857,31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857,319개와 비교해보면 14.68%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9일부터 2020년 6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066,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090,582 개와 비교하면 6.3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9일부터 2020년 6월 9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07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3,207,009개와 비교하면 6.8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
렌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트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트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5월 8일부터 2020년 6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703,775개와 비교하면서 0.71%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
-
우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우유... 2위 매일우유, 3위 빙그레우유 順
우유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우유 2위 매일우유 3위 빙그레우유 순으로 분석됐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건강 식품이다. 소에서 바로 얻은 생유 외에도 지방을 제거하거나 유당을 분해한 제품을 포함한다. 우유는 연유, 버터, 생크림, 치즈,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분유 등 여러가지 유제품으로 가공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8일부터 2020년 6월 8일까지의 우유 브랜드 빅데이터 2,415,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818,851개와 비교하면 14.30%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8일부터 2020년 6월 8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56,02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57,917개와 비교하면 22.7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 2위 카카오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7일부터 2020년 6월 7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19,611,49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52,065,450개와 비교하면 26.8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
-
택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5 7일부터 2020년 6월 7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5,322,098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880,243개와 비교하면 22.9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배
-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검찰 구속영장 청구…국민 60% 내심은 '선처 의견'
삼성그룹 검찰수사심의위 신청 6월3일부터 7일까지 뉴스 제외 11개 채널 빅데이터 분석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국민들은 '불관용'보다는 내심 '선처'를 더 바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삼성그룹이 검찰수사심의위원회를 신청한 지난 3일부터 7일 오후 10시30분까지 5일간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채널은 누리꾼이 자신의 의견을 직간접으로 게재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모두 11개이다.'뉴스' 채널은 언론사 기사로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아는 형님, 3위 미운우리새끼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 형님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5일부터 2020년 6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026,008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