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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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볕더위·코로나19 기승…에어컨 빅데이터 조사 결과 삼성전자 관심도·호감도 톱
온 나라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힘겨운 싸움을 하는 사이 부쩍 더위진 날씨로 에어컨 제품에 대한 올 정보량(=관심도)은 지난해에 비해 20%이상이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삼성전자, 캐리어의 에어컨 제품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다른 제조사들은 정보량이 너무 적어 비교대상에서 제외했다.조사 기간은 2020년 3월14일부터 6월21일까지 최근 100일 동안의 기간과 2019년도 같은 기간을 대상으로 분석했다.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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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열명중 여섯명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 반대"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에 이어 전화(ARS) 여론조사에서도 국민들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에 대해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달 잇따라 실시된 두 가지 조사 모두 58~59%의 구속반대비율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로 인한 불확실성이 증대되면서 국민들은 이재용 부회장의 리더십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지난 24일 스트레이트뉴스와 여론조사 전문기관 조원C&I가 진행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 반대'의견이 58.4%로 '구속 찬성' 의견 28.7%보다 2배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이번 여론 조사는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지난 22~23일 이틀 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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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누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해피바스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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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입생로랑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입생로랑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6,196,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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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뚜기'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뚜기 2위 CJ제일제당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58,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22,766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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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기 10대 주요 제약사중 '종근당' 관심도·호감도 톱
10대 주요 제약사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본격 확산기였던 100일간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제약사는 종근당이었다. 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 주요 제약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실적 순위를 참고하되 바이오 이미지 색채도 강한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외했다.조사 기간은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5월27일까지 100일간이었다.분석 결과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관심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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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719,5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와 비교해보면 7.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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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제이숲, 3위 아모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제이숲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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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아우디, 3위 벤츠 順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아우디 3위 벤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345,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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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감염 차단 탁월 '마스크' 관심도 급락…대책 시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5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마스크'에 대한 관심도가 최근 급격하게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관심도 하락은 필연적으로 주의력 부재를 초래하고 이는 무증상 감염이 가능한 코로나19 특성상 제2 팬데믹 가능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우려를 자아낸다.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마스크' 정보량을 주간별(토~일요일)로 수집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국내에서 첫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1월20일 전날인 1월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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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와 비교하면 27.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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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그랜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그랜저 2위 아반떼 3위 G80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8,626,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38개와 비교하면 19.3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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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깨끗한 나라, 3위 모나리자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깨끗한 나라 3위 모나리자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7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화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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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260,112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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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마이걸 아린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마이걸 아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9일부터 2020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7,914,87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67,366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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