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생리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順

2021-05-20 08:50:03

생리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4월 20일부터 2021년 5월 20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9,73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92,092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順
2021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라엘, 화이트, 좋은느낌, 라네이처,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콜만, 오드리선, 바디피트, 순수한면, 나트라케어, 뷰코셋, 예지미인, 라라문, 잇츠미, 허브데이, 슈베스, 청담소녀, 위스퍼,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45 소통지수 267,620 커뮤니티지수 254,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72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6,224와 비교하면 0.45% 하락했다.
2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90 소통지수 264,270 커뮤니티지수 231,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47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1,698과 비교하면 42.24% 상승했다.

3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11 소통지수 252,195 커뮤니티지수 97,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8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4,172와 비교하면 9.30% 상승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30 소통지수 190,785 커뮤니티지수 213,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64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7,972와 비교하면 43.99% 상승했다.
5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84 소통지수 121,590 커뮤니티지수 166,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30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05,400과 비교하면 39.79% 하락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92,092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96% 상승, 브랜드 소통 9.69% 상승, 브랜드 확산 14.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런칭하다, 안심하다, 안전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 생리대, 포네이처, 오버나이트'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1%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4월 20일부터 2021년 5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