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4만7,22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7만2,826개와 비교하면 8.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취임 2주년 '이재용 회장' 관심·호감도 높아져 "위기 돌파 선봉장 기대"
최근 부진한 실적과 주가 하락으로 삼성전자(005930)가 '위기론'에 휩싸인 가운데 27일 취임 2주년을 맞은 이재용 회장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성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이재용 회장 취임 후 2년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최근 1년간 온라인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취임후 첫 1년간 대비 상승했다고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재용 회장에 대해 지난 2022년 10월 27일 취임일부터 취임 2주년 전날인 2024년 10월26일까지 최근 2년동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7,808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8만5,778개와 비교하면 7.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만7,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글로벌 봉사 팔걷은 'KB증권',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키움·NH투자증권 순
올해 3분기 주요 증권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증권'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과 NH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증권사 11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토스증권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명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대전시 3위 부산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4,853만7,77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16만522개와 비교하면 15.09%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81% 하락"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4일부터 2024년 10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9만3,5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41만961개보다 20.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1만458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와 비교하면 3.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투명성 보고서 선봰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올 3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온라인상에서 투자자 등 일반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이어 빗썸, 코인원 순으로 빅3를 지켰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85만6132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3분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한 네이버블로거는 업비트에서 나온 적립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만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97만4,03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0,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108개와 비교하면 6.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97만9,09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6,736개와 비교하면 6.80%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적금 상품 잇단 추천 'KB국민은행'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하나·우리·신한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금융 소비자 및 고객 등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빅데이터 호감도는 IBK기업은행이 가장 좋았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IBK기업은
-
하나금융, 10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위'…빅데이터 '평판지수 4.56%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7,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