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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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병규 우리은행장,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정상혁·이재근 행장 뒤이어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6대 시중은행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차지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뒤를 이었다. 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은행 6곳의 은행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조병규 우리은행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성태 IBK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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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7,14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65만7,771개와 비교해보면 13.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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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608만2,3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3,471만986개와 비교하면 33.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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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 어르신 지원한 종근당,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휴온스·보령 순
종근당이 지난 3분기 주요 제약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와 보령이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제약사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휴온스(243070) △보령(00385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동국제약(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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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9,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1,553개와 비교하면 0.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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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4만7,597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만1,030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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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표시멘트, 3분기 시멘트업계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쌍용C&E 순
삼표시멘트가 올해 3분기 국내 시멘트업계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시멘트사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표시멘트(038500) △한일시멘트(300720) △쌍용C&E △성신양회(004980)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183190) △한일현대시멘트(006390) △한라시멘트 등이다.이번 분석에서 삼표시멘트가 4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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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회장,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구광모 회장 뒤이어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LG 구광모 3위 교보생명 신창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4만379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만1798개와 비교하면 0.7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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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만2,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6만2,023개와 비교하면 9.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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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24만7,68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4만7,137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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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단 이벤트 '삼성생명' 3분기 '연금보험' 관심도 톱…한화·교보생명 순
생명보험사들 중 3분기 '연금보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의 '연금보험' 관련 게시물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AIA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푸본현대생명 △흥국생명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생보사' + '연금보험, 저축보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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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1,23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했다. 지난 10월 화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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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1위…KB국민카드·삼성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4만8,49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만2,832개와 비교하면 0.02% 줄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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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040만6,33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4만1,466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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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6만5,750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46만6,730개와 비교하면 6.34%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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