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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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8만4,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1,624개와 비교하면 10.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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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9만5,82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3만4,732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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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34% 상승"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프라임에셋 3위 굿리치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12일부터 2024년 9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025,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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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증권 뒤이어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3,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07만5,377개와 비교해보면 5.11%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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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3만2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1만3,210개와 비교하면 3.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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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에스와이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6만6,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8만6,754개와 비교하면 1.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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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상반기 '금리' 관심도 1위…전북·광주은행 순
올 상반기 국내 지방은행에 대한 '금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DGB대구은행'이 1위로 나타났다. 이어 전북은행과 광주은행 순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 지방은행 '금리' 관련 게시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제주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DGB대구은행이 총 6995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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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포스코DX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64만6,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4,284개와 비교하면 7.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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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5,623개와 비교하면 7.5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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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라운지 혜택 늘린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관심도 1위…KB·D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여행자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KB손해보험'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여행자보험 관심도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현대해상(001450) △메리츠화재 △롯데손해보험(000400) △한화손해보험(000370) △NH농협손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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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1,628만57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96만6,195개와 비교해보면 9.38%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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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39%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8월 10일부터 2024년 9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1,619,31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5,539,157개와 비교하면 2.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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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정밀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그린생명과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만2,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만5,515개와 비교하면 7.06%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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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9월 1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온시스템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3,74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9,038개와 비교하면 1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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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식·기내음악 잇단 호평 '대한항공'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제주항공' LCC 톱
대한항공이 지난 2분기 국내 10개 항공사 중 여행객과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제주항공은 저비용 항공사(LCC) 중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아시아나항공[020560] ▲제주항공[089590] ▲티웨이항공[091810] ▲진에어[272450] ▲에어부산[298690]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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