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두나무 '업비트' 앱 편의성 포스팅 최다…빗썸 근소한 차이 2위
올해 상반기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관련된 '앱 개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가상자산거래소 '앱 개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앱 개편, UX, UI, 편의성, 개선'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6,71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6,422개와 비교하면 10.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착한 보험관 오픈 '삼성화재' 상반기 '보험료'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고객들의 '보험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순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 보험료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005830) △롯데손해보험(000400) △한화손
-
치킨업계 영토전쟁 확대 속 BBQ,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K-푸드’의 열풍이 치킨 업계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치킨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각 브랜드는 독창적인 맛과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입지를 넓히는 형국이다. 이같은 트렌드 속 BBQ치킨이 최근 1년간 국내 치킨 브랜드 중 ‘글로벌’ 행보와 관련,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를 나타냈다. 이어 bhc치킨과 교촌치킨의 행보에 이목이 쏠렸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8월부터 2
-
건강 열풍 업고 롯데웰푸드 ‘제로 아이스크림’ 관심도 급등 '1위' 차지…빙그레 뒤이어
식품업계 전반에 지속적으로 '건강'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롯데웰푸드 빙과제품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제로 아이스크림’ 관련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빙그레와 라라스윗 제품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제로 아이스크림’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관련 기업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418만8,121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5만2,747개와 비교하면 25.92%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우리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3만2,397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22만0,056개와 비교하면 28.1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만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1,111개와 비교하면 10.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3만3,69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6만310개와 비교하면 13.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KB Pay, 올 상반기 카드사 대표 플랫폼 중 관심도 1위…신한쏠페이·삼성카드 순
올 상반기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대표 플랫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카드 'KB Pay'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와 삼성카드 순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의 대표 플랫폼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카드 'KB Pay'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 △BC카드 '페이북' △하나카드 '하나Pay' △롯데카드 '디지로카'△ NH농협카드 '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14% 하락"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7월 23일부터 2024년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9,63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4,013개와 비교하면 7.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1위...DL이앤씨 아크로 순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560만6,17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07만5,099개와 비교하면 7.72%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캐피탈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45만8,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34만9,230개와 비교하면 34.63%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42만8,04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8만5,661개와 비교하면 2.33%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