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성정보 3위 하이트론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만2,0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8만4,340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넷마블 뒤이어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9,61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9만5,822개와 비교하면 7.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BNK부산은행, 3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1위…DGB대구·BNK경남은행 순
올 3분기 국내 지방은행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BNK부산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BNK대구은행과 BNK경남은행 순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6개 지방은행 관련 게시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포츠 용어인 '경기', '선수', '스포츠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17만4,6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한국투자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9,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3,071개와 비교해보면 11.0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7만6,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3만238개와 비교하면 20.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1만8,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6만6,137개와 비교하면 1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이뮨샷 등 제품 고품질 호평 '종근당'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미약품' 뒤이어
종근당이 온라인에서 자사 제품들에 대한 호평과 칭찬이 줄을 이으면서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한미약품과 대웅제약이 뒤를 이었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0개 제약사에 대해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대형 제약사 중 임의 선정했으며 △종근당(185750) △한미약품(128940) △대웅제약(069620) △일동제약(249420) △동국제약(0864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포스코DX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6,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64만6,762개와 비교하면 4.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유플러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4만1,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668개와 비교하면 0.7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운전자 보험내 자부치 호평 '삼성화재'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들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손해보험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A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보험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만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만2,042개와 비교하면 19.24%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HL만도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05만8,96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3,742개와 비교하면 2.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야놀자그룹 '인터파크 투어' 3분기 여행자 관심도 1위…야놀자와 빅2 구축
야놀자그룹의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 투어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와 여행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야놀자와 하나투어 순으로 나타나 야놀자그룹 계열사 두 곳이 빅2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여행 플랫폼들에 대해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투어 ▲야놀자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333만2,60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7만1,760개와 비교하면 8.6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