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0만6,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만8,762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오성첨단소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성첨단소재 2위 서울반도체 3위 소룩스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3,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2,595개와 비교하면 8.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수수료 전면 무료' 다시 내건 '빗썸' 투자자 관심 폭발…"1년전 비해 호감도 급등"
빗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수료 무료'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많은 코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투자자들의 호응도 훨씬 높아졌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빗썸에 대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수수료'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워드는 '빗썸' + '수수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빗썸은 지난해 1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11만3,327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2만2,437개와 비교하면 4.13%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삼성SDI·LG이노텍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290만2,1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96만1,877개와 비교하면 11.5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일부터 2024년 10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439,1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9,514개와 비교하면 1.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96%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일부터 2024년 10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337,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만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에이스침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23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6,711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SK매직, 2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코웨이와 함께 빅2 형성
SK매직이 올해 2분기 정수기 렌털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K매직 △코웨이(021240)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284740)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SK매직이 이번 분석에서 총 5만7881건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22% 상승"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66,79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4,188,121개와 비교하면 12.54%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0% 하락"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781,8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532,397개와 비교하면 7.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91만8,235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만개와 비교하면 7.1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97만2,826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3만3,698개와 비교하면 15.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
-
"업계 최고 손해보상제" 호평 '업비트' '투자자 보호' 관심도 1위…앱 보안 강화 '빗썸' 2위
올 상반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투자자 보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업비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손해 보상정책을 도입해 주목을 받았으며 앱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한 빗썸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투자자 보호'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투자자 보호, 고객 보호, 손님 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