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만2,8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8만4,671개와 비교하면 6.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0만2,82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만2,769개와 비교하면 1.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배민클럽' VS '요기패스X' 무료 배달 멤버십 '구독자 전쟁'…배민클럽 관심도 압도적
배달의민족의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 '배민클럽'이 요기요의 멤버십 요기패스X를 앞지르고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요기패스의 무료 배달 멤버십에 대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해 5월 무제한으로 배달비를 무료 제공하는 구독서비스 '요기패스X'를 론칭, 출시 후 1년간 구독료 조정, 네이버플러스 제휴 등 다양한 시도를 거치고 있다. 이어 올해 5월
-
"기업 가치만 12조원" 야놀자, 여행 플랫폼 이용자 관심도 1위…인터파크(여행) 뒤이어
야놀자가 올해 2분기 국내 17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야놀자의 자회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의 인터파크(여행 부문, 커머스 X)와 트립닷컴이 뒤를 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야놀자 △인터파크(여행) △트립닷컴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799만1,28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16만446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1만8,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94만7,679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JYP,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JYP 2위 하이브 3위 카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2만4,70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0만6,377개와 비교하면 28.5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현대제철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0,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4만4,652과 비교하면 5.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중흥, 비수도권 건설사 관심·호감도 모두 1위 기염…계룡·제일건설 관심도 '빅3'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실수요자·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중흥은 빅데이터상 보기드물게 호감도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지난 1분기 관심도 3위였던 계룡건설이 제일건설과 자리바꿈을 하며 2위로 상승한 가운데 두 건설사가 관심도 빅3를 지켰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1곳의 관련 게시물 수(정
-
최근 1년간 '코스피·코스닥' 관심도 소폭 하락…美 증시 급락속 호감도는 상승
최근 미국 증시 급락에 직격탄을 맞고 코스피가 2,700선 마저 무너진 가운데, 최근 2년간 코스피와 코스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를 살펴봤다.분석 결과, 코스피·코스닥에 대한 투자자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낮아진 모습을 보였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스피·코스닥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최근 1년간(23.08~24.07) 코스피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관심도)는 146만3,927건을 기록, 직전 1년(22.08~23.07) 147만3,86건 대비 9,
-
취약계층과 적극 동행 'KB증권' 2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투자·한국투자증권 순
KB증권이 올 2분기 국내 10개 증권사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증권사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039490) △대신증권(003540)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SK증권(001510) △미래에셋증권(006800) △삼성증권(016360) 등이다.분석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5만4,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32만6,894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958만6,207개로,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0만8,814개보다 7.9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9,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2,108개와 비교하면 16.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선익시스템 3위 HB테크놀러지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9만7,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8만3,143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