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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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계층과 적극 동행 'KB증권' 2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투자·한국투자증권 순
KB증권이 올 2분기 국내 10개 증권사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증권사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039490) △대신증권(003540)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SK증권(001510) △미래에셋증권(006800) △삼성증권(016360) 등이다.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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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5만4,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32만6,894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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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958만6,207개로,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0만8,814개보다 7.9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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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9,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2,108개와 비교하면 16.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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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선익시스템 3위 HB테크놀러지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9만7,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8만3,143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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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현대카드 혜택늘린 '넥슨' 2분기 게임업계 관심도 1위…넷마블 뒤이어
넥슨이 올해 2분기 국내 게임 업계에서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넷마블이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게임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251270] △엔씨소프트[036570] △크래프톤[259960] △카카오게임즈[293490] △웹젠[069080] △컴투스홀딩스[063080] 등이다.넥슨이 이번 조사에서 총 9만7,319건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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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207만6,798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4,265개와 비교하면 19.8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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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62%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일부터 2024년 8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204,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435,692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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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778만3,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613만3,231개와 비교하면 7.97%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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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4만9,159개와 비교하면 8.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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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36% 상승"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페24 2위 카카오페이 3위 다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17,0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5,394와 비교하면 3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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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텍,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7.01% 상승"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텍 2위 앱코 3위 하이퍼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4,7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3년 5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7,704개와 비교하면 2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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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김문석,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탄탄한 건정성 관리"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김문석 2위 OK저축은행 정길호 3위 웰컴저축은행 김대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저축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794만5,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CEO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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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영주 회장,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적극적 주주환원"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3,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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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관·경찰 적극 후원 ‘S-OIL’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 뒤이어
S-OIL이 올 상반기 국내 정유사 4곳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GS칼텍스와 HD현대오일뱅크 순으로 조사됐다.3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선정했다. 포스팅 수에 따라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 ▲GS칼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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