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59,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와 비교해보면 47.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9,600 미디어지수 1,363,516 소통지수 1,338,659 커뮤니티지수 1,228,603 사회공헌지수 11,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71,78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88,187과 비교해보면 17.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와 비교하면 47.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6% 상승, 브랜드이슈 16.25% 상승, 브랜드소통 48.38% 상승, 브랜드확산 75.41% 상승, 브랜드공헌 4.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O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