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한화시스템 2위

2025-09-03 07:10:3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한화시스템 2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8,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퍼스텍, 아스트, 아이쓰리시스템, 휴니드, 빅텍, 솔디펜스, 제노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5,700 미디어지수 1,037,964 소통지수 815,982 커뮤니티지수 916,796 시장지수 15,646,245 사회공헌지수 269,0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61,7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381,785와 비교해보면 12.9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손재일, 김동관, 마이클쿨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53% 하락, 브랜드이슈 30.37% 하락, 브랜드소통 33.54% 하락, 브랜드확산 16.67% 하락, 브랜드시장 0.87% 하락, 브랜드공헌 31.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