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9,03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336개와 비교하면 2.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39만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낸 결과 지난 7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91만2,145개와 비교하면 5.8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
-
롯데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삼성카드·현대카드 순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카드 체크카드 2위 삼성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282만57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46만5,296개와 비교하면 11.37%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브랜드평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0만5,463개와 비교하면 2.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84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4만6,461개와 비교하면 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홀몸 어르신 챙긴 'LG에너지솔루션' ESG경영 관심도 1위…삼성SDI·SK온 순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상반기 국내 배터리 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터리 업계 주요 3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 온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
서울대병원, 상반기 ‘빅5’ 대형병원 중 관심도 1위 ‘굳건’…세브란스·아산병원 순
최근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가 국내 ‘빅5’ 병원으로 알려진 서울대학교병원 등 5곳을 중환자 전용의 ‘4차 병원’으로 승격하려는 움직임이 일면서 해당 병원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들 5대 병원 중에서 서울대학교병원이 올 상반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냈다. 이어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순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서울 소재 주요 대형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5.39% 급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4,30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7,180개와 비교하면 39.1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현대자동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87만31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과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7,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7,932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에코프로·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0,94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푸드코트·밀키트 잇단 호평 '아워홈'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자사 푸드코트와 밀키트에 대해 소비자들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는 '아워홈'이 2분기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 순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식자재 유통기업 7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연관 게시글 수가 3,000건이 넘는 기업으로
-
제주항공, 2분기 LCC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티웨이·진에어 빅3 ‘굳건’
제주항공이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티웨이항공, 진에어 순으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제주항공이 으뜸의 자리에 올랐다. 에어로케이가 바짝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주요 LCC 8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사 기간 실제 운항했던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688만1,946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0만7,361개와 비교해보면 17.9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8,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36만4,062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