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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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계층 구제 팔걷은 HDC현대산업개발,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건설·포스코이앤씨 순
지난 2분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이 온라인에서 관련 게시물 수 3156건, 가장 높은 주목을 받으며 조사 건설사 중 1위에 올랐다. 이어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의 행보도 관심을 모았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활동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달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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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48%↑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몽베스트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4년 7월 19일부터 2024년 8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870,6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092,479개와 비교하면 4.3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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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8월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79만3,298개를 분석해 지수화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201만1,294개와 비교하면 10.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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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만1,13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만3,979개와 비교하면 4.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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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8,43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0만8,727개와 비교하면 14.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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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포비아 확산…8월1일 벤츠 화재 사고 후 ‘전기차’ 호감도 35% 급락
지난 1일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메르세데스-벤츠 EQE 350+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보름간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가 사고 직전 같은 기간 대비 약 35%P 가까이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여전히 긍정률이 부정률을 두배 가까이 앞서는 것으로 조사돼 업계의 안전화 노력이 더해질 경우 상황은 크게 좋아질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화재 사고가 발생한 1일부터 15일까지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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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6000억원으로, 2019년 17조5000억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16일부터 8월16일까지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40만948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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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4만6,9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77만5,990개와 비교하면 1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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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잇단 추천 '신한카드' 2분기 '혜택' 관심도 1위…삼성·KB국민카드 순
올해 2분기 신용카드사 9곳에 대한 이용자들의 '혜택'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 삼성카드가 2위를 차지하며 1분기 대비 순위가 변동됐다. 3위는 KB국민카드가 차지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분기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 씨티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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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6일부터 2024년 8월 16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602,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9,240,061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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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3%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아이엠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신한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분석결과는 2024년 7월 16일부터 2024년 8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710,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425,243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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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40만2,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36만1,992개와 비교해보면 8.76%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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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셀토스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10만1,1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7만2,032개와 비교해보면 2.41%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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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리안테크,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텔리안테크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다산네트웍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1,6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만587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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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넷마블·넥슨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넥슨게임즈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14일부터 8월14일까지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3만473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0만6828개와 대비 8.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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