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84% 하락"

2025-09-25 07:38:59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84%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57,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12,048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대한해운, 팬오션, 흥아해운, 태웅로직스, KSS해운, 와이엔텍 순으로 분석됐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HMM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079 미디어지수 1,149,218 소통지수 1,167,467 커뮤니티지수 1,126,219 시장지수 2,506,792 사회공헌지수 264,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9,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734,414와 비교해보면 4.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9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HMM ( 대표 최원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HMM 브랜드는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5년 9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12,048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2% 하락, 브랜드이슈 11.82% 하락, 브랜드소통 12.04% 하락, 브랜드확산 30.98% 상승, 브랜드시장 1.67% 하락, 브랜드공헌 13.7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