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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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시큐어,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구축’ 사업 수주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한국조폐공사가 발주한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구축 사업은 장애인들의 복지 접근성과 권익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기술을 바탕으로 발급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기존 플라스틱 형태의 장애인등록증은 복지 서비스 이용 시 항상 지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며, 신원 확인 과정에서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심리적 부담도 컸다. 분실이나 위조로 인한 부정 수급 사례도 꾸준히 발생하면서 장애인등록증은 모바일 전환의 시급성이 높은 영역으로 평가돼 왔다.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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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연구소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소호 업종 점검' 보고서 발간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 하나금융연구소(소장 정희수)는 하나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소호의 세부 업종을 분석한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소호 업종 점검'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하나카드 데이터사업부와의 협업 하에 2019~2025년 신용·체크카드 결제 데이터(승인 금액, 가맹점 수 등)를 활용했다. '소호'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으로, 이중 소호가 주로 영위하는 소매업, 음식점업, 서비스업에 속하는 세부 업종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세대별 소비 특성(50대, 20대)과 저출생에 따른 소호 업종의 영향50대는 ‘100세 시대’의 중간에 위치한다. 자신의 책임(자녀, 직업)을 수행하는 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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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크림치즈 브랜드 'FOURB' 협업 베이글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크림치즈 스프레드로 알려진 브랜드 'FOURB(포비)'와 협업해 'FOURB 크림치즈 베이글'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FOURB'는 천연 재료로 만든 크림치즈 스프레드와 베이글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은 고객 선호도 조사 결과 가장 인기 있는 플레이버인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 △무화과 크림치즈 베이글 2종으로 구성됐다. 'FOURB 크림치즈 베이글'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주요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가장 반응이 좋았던 블루베리와 무화과 크림치즈를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베이글 제품을 선보이게 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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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한류 융복합 축제 '마이케이 페스타' 참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은서울 올림픽 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 한류 종합 축제 ‘2025 마이케이 페스타(MyK Festa)’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마이케이 페스타'는 한류 융복합 페스티벌로 국내외 한류 팬들을 비롯해 연관 산업 분야 전문가·관계자가 모이는 행사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의 슬로건 아래 총 3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비건존에서는 식물성 제품 브랜드인 '매일두유'와 '어메이징 오트'를 경험하는 소비자 참여형 '타임 어택' 이벤트가 진행됐다. 셀렉스존에서는 K뷰티 제품인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제품을 직접 시식하고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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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시니어 위한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일상 속 짧은 시간을 활용해 기억력과 연산력을 향상시키고 보상금도 받을 수 있는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한 콘텐츠형 금융 서비스로, 금융과 건강 루틴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하루 1분 뇌 운동은 기억력과 연산력을 자극하는 간단한 게임형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고객은 △카드 짝 맞추기(기억력 훈련) △영수증 계산 문제(연산력 훈련) 게임에 격일로 번갈아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매일 다른 방식으로 뇌를 자극할 수 있다.카드 짝 맞추기 게임은 짧은 시간 동안 제시된 그림 카드를 기억하고 뒤집힌 상태에서 같은 그림을 찾아 맞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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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산업, 친환경 냉감 섬유 브랜드 'ACECOOL-BIO' 출시
태광그룹의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은 국내 최초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나일론 원사 'ACECOOL-BIO(에이스쿨-바이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태광산업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증대와 지구온난화로 인한 냉감 섬유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도 기존 냉감 섬유의 절반 이하로 줄였다. 또 기존 나일론 섬유에 비해 염색성이 우수하고, 발색도 선명하다. 태광산업은 염색 공정을 단축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도 줄였다고 설명했다.태광산업은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추가 신규 섬유 브랜드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유일 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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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전사적인 농촌 일손돕기 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지난 20일 전국 각지의 일손 부족 농가를 찾아 전사적인 영농철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강태영 은행장은 중앙본부 및 서울강북사업부 임직원, 우수고객들과 함께 경기 포천시 산딸기 농가를 찾아 부족한 농촌 일손을 도왔으며, 경영기획부문은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경기 양평에서 과수 봉지씌우기 활동을 하는 등 전사적인 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강태영 은행장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업·농촌 및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농협은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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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비렉스, 중장년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마무리
코웨이(대표 서장원)의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중장년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BEREX, Reboot Your Life (비렉스, 리부트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한데 이어 시니어 화보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렉스의 안마의자, 안마베드 등 힐링케어 제품과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뉴그레이'의 스타일링을 결합해, 중장년층을 위한 특별한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캠페인 기간 SNS를 통해 다양한 사연이 접수됐으며, 사연의 진정성과 캠페인 취지와의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총 5명이 최종 당첨자로 선정됐다. 당첨자에게는 각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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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랫폼 '소도체 AI 분석 기술'로 축산 분야 자동화 전환 본격화
산업용 AIoT 전문기업 심플랫폼(대표 임대근·강태신, 444530)이 소도체 영상 분석 기술을 앞세워 축산물 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환가속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심플랫폼이 자체 개발한 AIoT 플랫폼 '누비슨(Nubison)'을 기반으로 △AI 품질 측정 모델 고도화 △프로젝션 기반 곡면 보정 기술 등을 통해 '소도체 등심영상분석장비'를 개발했다. 현재 이 장비는 축산물품질평가원 등 유관 기관과 함께 전국 16개 도축장에 실제 적용해 정량 평가 체계 개선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등지방 영역 인공지능(AI) 기반 측정 정확도(IOU) 94.2%를 달성하며 기술적 성과를 입증했다. 실제로 1건당 평균 30초 이상 소요되던 등지방 평가 시간이 8초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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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출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0일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와 '중소·중견기업 수출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상호협력하여 국내 경제의 주축인 중소·중견 수출입기업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생, 수출 주도형 경제 회복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KB국민은행은 300억원을 특별 출연하여 약 4600억원 규모의 수출입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KB국민은행이 출연한 재원 중 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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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첫 대학생 크리에이터 그룹 모집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첫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그룹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처음으로 모집하는 '케이뱅크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색다르고 기발한 대학생 관점에서 케이뱅크의 브랜드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이다.케이뱅크 크리에이터 1기는 콘텐츠 제작과 인플루언서 활동에 관심 있는 국내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동안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참여자는 SNS 등에서 케이뱅크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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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NCT WISH와 콜라보 '에버 위시' 공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준비한 'EVER WISH(에버 위시)'를 오픈했다. 지난 21일 공개된 EVER WISH는 K팝 그룹 NCT WISH와 에버랜드의 스페셜 콜라보 프로젝트로, 어트랙션, 테마존, 굿즈 등 에버랜드 곳곳에서 NCT WISH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먼저 에버랜드 여정의 시작인 셔틀버스가 NCT WISH 래핑 버스로 변신했고, 멤버들의 음성이 담긴 메시지가 안내방송으로 등장해 고객들을 반겨준다.인기 어트랙션인 챔피온쉽 로데오도 NCT WISH 테마로 꾸며졌는데, 운행 중 경쾌한 리듬의 NCT WISH 음악이 흘러나와 대기부터 탑승까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특히 챔피온쉽 로데오 옆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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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BD: 건설] '용산의 맹주' HDC현대산업개발, 용산정비창 재개발 수주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조합은 이날 열린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조합원 총 437명 중 396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이 중 250명의 표를 얻은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 파트너로 결정했다. 포스코이앤시는 143표, 뮤효 및 기권 3표였다.용선정비창 전면 1구역은 약 7만 ㎡ 규모의 부지에, 지하 6층~지상 38층, 12개 동 규모로 아파트 777세대와 오피스텔 894실, 상업시설과 업무 공간 등을 포함하는 초대형 복합개발사업으로 총사업비는 약 1조 원에 달한다. 이번 수주전은 단순히 시공 조건을 비교하는 일반적인 재건축·재개발 사업과는 성격이 전혀 달랐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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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 영국서 '올해의 차' 포함 4개 부문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아 'EV3'와 현대차 '아이오닉 5', '싼타페'가 지난 20일(한국시간 기준) 영국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오토트레이더(AutoTrader)'가 주관하는 자동차 관련 시상식인 2025 드라이버스 초이스 어워드(Drivers’ Choice Awards 2025)에서 올해의 차를 비롯해 총 4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기아 EV3는 후보모델로 함께 오른 BMW iX3와 르노 시닉 E-테크를 제치고 오토트레이더 '2025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5)'로 최종 선정됐다.이어 EV3는 '최고의 대세 전기차(Best Mainstream Electric Car)'도 함께 수상하는 등 영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또한 현대차 아이오닉 5와 싼타페도 '도심 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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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E&A, ‘글로벌 에너지 기술 리딩 기업’ 도약
삼성E&A가 테크 포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에너지 기술 리딩 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삼성E&A는 지난20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GEC(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서 ‘미래 에너지 기술 및 혁신 기술 소통의 장’ 삼성E&A 테크 포럼(SAMSUNG E&A Tech Forum)을 에너지 분야 글로벌 파트너사와 국내외 협력사 등 140여개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사우디 아람코(Aramco), 엑슨모빌(ExxonMobil), 페트로나스(Petronas) 등 글로벌 발주처를 비롯해, 하니웰 유오피(Honeywell UOP), 존슨 매티 (Johnson Matthey), 지다라 (Gidara), 넬(Nel), 카본 클린(Carbon Clean), 베이커 휴즈(B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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