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카드 '네이버 현대카드' 22일 단종에 소비자 '눈총'
수익성 악화 속 카드사들이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카드가 대표 알짜카드인 '네이버 현대카드'를 22일까지 정리한다고 밝혀, 소비자들의 원망 어린 눈총을 받고 있다. 현재 현대카드의 대표 알짜카드는 네이버와 협업해 만든 '네이버 현대카드'가 있다. 이 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네이버 현대카드는 연회비 1만원인 가성비 카드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다.네이버 특화 카드답게 관련 혜택으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네이버 현대카드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정기결제 수단으로 등록할 경우, 매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 이용권을 1회
-
IBK기업은행, 최고 연7% ‘처음 만나는 IBK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기업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 심플한 우대조건으로 고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적립식, 거치식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처음 만나는 IBK적금'은 최고금리 연 7.0%(세전)의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최대 30만원이며 선착순 3만좌 한도로 i-ONE Bank(개인)에서 가입이 가능하다.기본금리는 연 3.0%로 우대금리 조건은 △기업은행 입출식 통장에서 적금으로 자동이체를 3회 이상 한 경우 연 2.0%p △가입시점 상품서비스 마케팅 문자 수신 동의 상태인 경우 연 2.0%p △기업은행 신용(체크)카드를 발급하고 결제계좌를 기업은행의 입출식 통장으로 지정한 경우 연 2.0%p로 간단하
-
우리銀, 창립 126주년 기념 이벤트..."골드바 받아가세요"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올해 창립 126주년을 맞아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초특급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1억 상당 선물 팝업'과 '축하 답례 선물 팝업' 두 가지로 구성된다. 우리WON뱅킹 > 하단 혜택 메뉴 > 추천 혜택 > 이벤트 코너 > 초특급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총 1억 상당 선물 팝업에서는 △LG 스탠바이미 △골드바 2돈 △예·적금 가입 꿀머니 지원금 △하나투어 상품권 △치킨 쿠폰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매일 추첨을 통해 2,393명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원하는 경품에 매일 응모가 가
-
CJ올리브네트웍스 "AI모델 학습부터 API 배포, 관리까지 한 번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통합 AI플랫폼을 외부 서비스로 고도화하여 워크플로우 전반을 관리하는 AI 플랫폼인 OneFlowAI(원플로우에이아이)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OneFlowAI는 AI모델의 개발, API 배포 및 운영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AI 서비스의 효율성과 운영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 AI연구소에서 개발한 OneFlowAI는 모델 개발 준비 단계에서부터 API 배포, 서비스 이후 모니터링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비용 효율적 구조 △ AI 초보자도 쉽게 활용 가능한 사용자 친화형 UI △ AI연구소의 다양한 사례에서 검증된 모델 경
-
'새마을금고' 건전성 제고 강조, 신뢰회복 할까?
부실 우려가 제기됐던 새마을금고가 경영혁신 과제를 마무리하며 체질 개선에 나섰다. 올해 3월 전국에서 진행되는 이사장 선거를 차질 없이 완료하며 건전성을 강화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21일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부실채권 정리를 위한 자산관리회사를 설립해 건전성 제고에 나섰다.지난 2023년 새마을금고는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과 그로 인한 부실 금고 우려 등으로 뱅크런 사태를 겪었다. 당시 새마을금고는 저금리, 부동산 호황 시기에 부동산 담보, 관리형 토지신탁 대출을 중심으로 한 기업대출을 늘리다 고금리에 발목을 잡혔다.새마을금고 기업대출은 지난 2021년 말 85조4000억원에서 2022년 말
-
롯데GRS, 신규 함박 스테이크 전문 브랜드 '두투머스함박' 오픈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외식 사업 다각화 및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한 함박 스테이크 브랜드 '두투머스함박(DOOTOOMERS)'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로운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함박'은 '200g 중량의 소고기 함박의 두툼함'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명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기는 다양한 소스와 토핑이 특징인 함박 스테이크 브랜드이다. 롯데GRS는 지난해 4월 송파 삼전 사옥 이전 이후 신규 외식 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하 1층에 PLE:EATING(플레이팅) 파일럿 매장 구축 및 약 4개월간의 내 외부 고객 대상 피드백을 거쳤다.'두투머스함박' 1호점은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첫 오픈된다. 이날 오픈한 두투머스함박 구로디지털역점은
-
하이트진로, 설 명절 맞아 '취약 계층 대상 음식 나눔'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을사년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이웃을 위한 음식 나눔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오전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서는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민주 팀장 등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 나눔 전달식이 진행됐다.올해 하이트진로는 구로노인종합노인복지관 및 전국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설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전국 취약계층 어르신 약 1200여명에게 쌀과 김치를 전달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매년 진행하는 명절 나눔 활동을 통해 올해도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
-
태광산업, 설 맞아 협력사 물품 대금 128억원 조기 지급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약 128억 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물품 대금 조기 지급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소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조기 지급 대상은 246개 협력사이고, 당초 예정일보다 7일 빠른 24일에 일괄 지급된다.태광산업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에게 자금유동성을 지원하려고 한다"며 "장기적인 동반성장 및 상생관계 구축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놀유니버스,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티켓 공식 판매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올림픽, 월드컵에 이어 엑스포 티켓까지 선보인다. 놀유니버스는 오는 4월 13일부터 6개월간 열리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이하 오사카 엑스포)' 입장권 판매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오사카 엑스포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대형 이벤트로 불린다. 올해는 '우리의 삶을 위한 미래 사회의 디자인'을 주제로 글로벌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 기술들을 공개하며 약 160개국이 참가, 280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놀유니버스는 인터파크와 트리플을 통해 개막권부터 전기권, 여름 패스 등 총 6종의 오사카 엑스포 입장권을 선보이는 중이다. 관람 시기나 파빌
-
롯데칠성음료, 설 맞아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7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델몬트주스 제품 총 7종이 준비됐다. 델몬트 1.5ℓ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선물세트 4종은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토마토∙망고 3본입의 풍요 세트 △감귤∙매실∙잔치집식혜 3본입의 우리가족 선물세트 등이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과일 주스 180㎖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았다. △오
-
이디야커피, '시그니처 밀크' 활용 커피 음료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밀크'를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밀크'는 우유와 생크림을 조화롭게 배합한 음료다. 이번 메뉴는 지난해 출시된 ‘시그니처 커피’ 2종이 출시 한 달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솔티 티라미수 라떼 △청크 쿠키 라떼로 구성됐다. '솔티 티라미수 라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 '초코 티라미수 케이크'를 음료로 재해석한 것이며 '청크 쿠키 라떼'는 '초코렛 청크 쿠키'의 맛을 담아 바삭한 토핑으로 식감을 더했다. 이디야커피의 신메뉴는
-
LG전자, 'AI 공기질 센서' 탑재 공기청정기 첫 출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공감지능(AI)으로 실내 공기질까지 관리하는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인공지능으로 오염원을 감지하는 'AI 공기질 센서'를 탑재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AI+ 360˚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실내 공기질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원인인 암모니아를 비롯해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증기 등의 오염원을 감지하는 AI 공기질 센서를 새롭게 개발했다. 신제품은 기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유해가스인 휘발성유기화합물(TVOCs) 등을 감지하는 센서와 함께 총 9종의 오염원을 감지한다. 한국표준협회 테스트 결과, 딥러
-
CU, 권성준 셰프 협업 면 요리 간편식 2종 선보여
CU가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인 맛폴리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면요리 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CU는 작년 화제가 됐던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종영 이후,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발 빠른 협업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한 바 있다. 밤 티라미수 컵은 당시 출시 이후, 밤 티라미수 빵, 딸기 피스타치오 컵, 딸기 피스타치오 빵 그리고 최근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까지 출시하며 5번의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해당 상품들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80만 개를 기록했다. 이번에 CU가 권성준 셰프와 진행하는 여섯 번째 협업 상품은 기존의 빵이나 디저트가 아닌 맛폴리 알리오올
-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론칭 후 구매 고객 2배 늘어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 건을 돌파, 구매 고객은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모바일 앱에 '시간 절약+큰 혜택'의 의미를 담은 '숏핑' 서비스를 신설,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에 배치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으며, 간단하게 위아래로 화면을 쓸어 1분 안에 10개 이상의 상품 영상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롯데홈쇼핑측에 따르면 '숏핑'은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24.6/1~25.1/20) 누적 사용자 수는 8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
새마을금고, 비대면 대출 상품 4종 출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13일 MG더뱅킹 앱을 통해 이용가능한 비대면 대출 상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기존에는 예적금범위내대출, 햇살론의 비대면 신청만 제공해왔으나,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추가적으로 △MG모바일아파트담보대출, △MG모바일전세론(서울보증보험 연계), △MG모바일직장인신용대출, △MG모바일직장인사잇돌대출(서울보증보험 연계) 총 4종의 신규 비대면 대출상품을 도입했다.신규 대출 4종은 고객이 금고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최대 30년, 전세론은 최대 3년, 신용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