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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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1분기 영업이익 43억9000만원…전년比 27.8% 증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억원, 영업이익 43억9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27.8% 증가했다. 특히 데이터 부문 매출은 78억8000만원, 페이먼트 부문은 94억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 호조를 보였다. 수익성이 높은 서비스 매출이 확대되면서 전반적인 영업이익률 개선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쿠콘은△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전자증명서 △자동차 시세 등 다양한 신규 API를 출시하며 데이터 부문 신사업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쿠콘은 API 상품군의 확대가 향후 매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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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증권, 1분기 순이익 640억원…전년비 5배↑
토스증권(대표 김규빈)은 올해 1분기 순이익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한 64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토스증권은 2023년 4분기 순이익 기준 첫 흑자 전환 이후 6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이날 회사의 전자 공시에 따르면,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96% 증가한 1569억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76% 늘어난 832억원으로 집계됐다.이번 실적에서 주목할 부분은 해외주식 위탁매매 부문의 성장이다. 토스증권의 1분기 해외주식 거래 대금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8% 대폭 늘었다.거래 대금 증가에 따른 거래 수수료 수익과 환전 수수료 수익도 전년 대비 각각 206%, 155% 증가했다.김규빈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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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사회초년생 자산 업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기업 관심도↑
키움증권이 '사회초년생 자산 UP!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사회초년생 자산 UP! 영상 공모전'은 키움증권이 젊은 세대에게 실질적 금융교육과 콘텐츠 확산을 목표로 올해부터 시작했다. 공모전 주제는 '사회초년생이 금융상품을 활용해 실질적인 혜택을 얻는 방법'으로 참가자는 각각 30초에서 12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제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약 120팀이 참여했다. 심사는 창의성, 주제 적합성, 전달력, 완성도의 네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ISA, ELB,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를 어떻게 자산형성에 활용할지에 대해 재미와 위트로 각자의 시각에서 풀어냈다. 시상식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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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기업 경영인 대상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개최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은 패밀리 오피스 가입 고객 대상 'Exclusive Family Office Seminar'를 15일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세미나는 예탁자산 100억원 이상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가입 고객 중 기업 경영인(법인CEO)을 초청해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업 경영인을 위한 기관투자가급 맞춤형 주제로 진행한다. '글로벌 증시 전망'과 '국내 핵심 테마 종목 투자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빌드블록의 이지웅 부대표가 '해외 부동산 투자 및 거주 전략'을 주제로 강의도 진행하며, 고객간 네트워크 형성도 함께 한다. NH투자증권에서 운영중인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는 가문의 자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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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3개 유형 연간 수익률 1위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지난 1분기 말 기준 자사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이 고위험, 중위험, 저위험 등 3개 유형에서 연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5년 1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주요 현황 공시'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의 '디폴트옵션적극투자형BF1'은 연간 수익률 22.72%로 전체 41개 사업자, 315개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냈다. 이 상품은 지난 2024년 1분기부터 모든 증권사의 디폴트옵션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유지 중이다. 이어 '디폴트옵션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2'가 15.83%의 수익률로 전체 2위이자 중위험 상품 중 1위를 기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저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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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임직원 희망걷기 캠페인 통해 어린이 555명에 선물 전달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1억원으로 555명의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전국 50개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 소원을 공모 받고, 각 어린이의 사연에 맞춘 맞춤형 선물을 제공했다. 이번 선물 전달에는 어린이들의 진심 어린 소망이 담겼다. 배드민턴 선수가 꿈인 한 어린이는 낡은 용품 대신 "제대로 된 장비로 더 멋진 경기를 하고 싶다"며 새 라켓과 운동복을 받았고,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또 다른 어린이는 "무대에서 장구를 치며 노래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며 장구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쉽게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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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누들핏 마라탄탄'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마라탄탄'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19일 출시되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땅콩소스로 탄탄면의 맛을 더한 중화풍 비빔면이다.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을 사용했다.-농심 관계자는 "누들핏 마라탄탄은 1020세대가 선호하는 얼얼하고 고소한 맛을 낮은 칼로리로 구현한 트렌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형태의 누들핏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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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MG손보 별도 회사, 공제가입자 영향 없어"
15일 MG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손해보험은 새마을금고와 직접적 관련이 없는 별도의 회사이며, MG손해보험의 영업이 일부 정지되거나 정리되더라도 새마을금고 공제 가입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특히, MG손해보험은 새마을금고의 자회사가 아니며, 새마을금고와의 상표권계약을 통해 'MG'브랜드를 일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회사라고 강조했다.새마을금고는 금융당국이 추진하는 가교보험사 설립 완료 시, MG손해보험과의 상표권계약을 즉시 해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관련 업무가 연내 마무리되지 않더라도 MG브랜드명칭 사용은 올해를 마지막으로 종료된다고 설명했다.금융당국은 MG손해보험에 대해 청산·파산 방식이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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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NS컬처에이전트' 운영…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NS홈쇼핑이 조직문화 구축에 구성원이 참여하는 'NS컬처에이전트(NS Culture Agent)'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NS홈쇼핑은 사원에서 과장 직급으로 구성된 14명의 NS컬처에이전트와 함께 지난 13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조항목 대표이사가 NS컬처에이전트를 상징하는 임명패를 구성원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NS컬처에이전트의 운영 계획 공유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NS컬처에이전트는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실현하기 위한 그룹이다.NS홈쇼핑 측은 조직문화 구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의 긍정적인 경험이 조직에 대한 관심과 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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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손보,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9년 연속 수상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Ⅱ(갱신형)이 '2025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암보험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국리서치가 소비자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품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무)AXA나를지켜주는암보험Ⅱ(갱신형)은 암보장 특화 상품으로, 암 치료 전반에 걸쳐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유병력자와 고연령층도 가입할 수 있어, 가입 문턱을 낮춘 접근성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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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하나은행과 쇼핑 혜택 담은 적금 출시
현대백화점은 하나은행과 제휴 적금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호성 하나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은행 금리 4%에 현대백화점 상품권 4% 혜택을 더한 '더현대 하나더' 적금을 신규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기본적으로 최대 연 4.0%의 정기적금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이후 만기 시에는 원금의 4%를 추가한 금액을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월별 납입 회차에 맞춰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문화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더현대 서울 알트원(ALT.1) 50% 할인권'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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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톰 삭스 전 래플 패키지 티켓 판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 스페셜 티켓인 '래플 패키지(Raffle Package) 티켓'을 15일부터 현대카드 DIVE 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래플 패키지 티켓'은 9월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 관람권에 톰 삭스의 한정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래플(Raffle·당첨자에 한해 구매가 가능한 판매 방식) 참여 기회와 전시장 내 게임 작품 체험 혜택을 추가했다.'래플 패키지 티켓'을 구매하면 톰 삭스가 나이키, 리바이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아이템 래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응모를 통해 '나이키 GPS 운동화' 'Tom Sachs Levi's'와 톰 삭스가 직접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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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공식딜러 지오하우스, 제주 서비스센터 개장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지오하우스가 제주 지역 이용자의 정비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제주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었다.15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지오하우스 폭스바겐 서비스센터는 제주시 화북이동에 개장했다. 대지 면적 1589㎡ 규모에 총 4개 작업대와 정비 처리 용량 월 최대 200대를 갖췄다. 고객 편의를 위한 전용 주차 공간과 쾌적한 고객 라운지도 마련됐다.정비 예약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또는 지오하우스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통합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이력과 부품 수급 현황도 조회할 수 있다.제주 서비스센터는 지역 밀착형 운영 체계를 구축했으며, 향후 전기차 정비 수요 증가에 대응한 전동화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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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경찰청과 피싱 범죄 예방 캠페인 나선다
쿠팡은 경찰청과 함께 사칭 미끼문자와 같은 일상 속 피싱 범죄를 예방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에선 사칭 미끼문자 및 악성 앱 설치 사례를 통해 주요 피싱 수법과 피해 방지법을 전달했다. 대표적으로 피싱 범죄 조직이 공공기관을 사칭한 과태료 부과 안내, 택배 배송업체를 사칭한 배송주소 수정 요청, 지인을 사칭한 부고장 등을 악용하는 식의 사례들이다. 영상은 출처가 불명확한 링크를 누르게 될 경우, 휴대폰의 모든 정보와 전화·카메라·녹음·GPS 위치 기능 등 사용 권한이 범인의 손에 넘어갈 수 있는 위험성을 경고한다. 출처가 불명확한 모르는 링크는 '보이스피싱 미끼'로 클릭해선 안 되며, 피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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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프라이빗 멤버십 프로그램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의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가 오픈 1주년을 맞아 프라이빗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는 서울신라호텔 1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위스키 특화 공간으로, 위스키 테이스팅과 다이닝, 한정판 위스키 구매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경험 가능하다.특히 이곳에서 구매한 위스키에 한해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위스키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고, 이에 서울신라호텔과 윌리엄그랜트앤선즈는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프로그램을 론칭했다.멤버십은 연간 구매 금액에 따라 △리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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