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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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균형영양식 '메디웰 누룽지맛'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매일유업의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장년층이 보다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매일유업은 지난 1999년부터 26년째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를 제조·공급해온 기업으로서 영양설계에 관련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소화 편의성과 완벽한 영양 균형에 집중했으며, 유당이 없는 '유당 0g' 락토프리 제품이다.또한 체내 흡수가 빠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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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시각장애인 위한 '모두를 위한 사용법' 공개
삼성전자가 15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를 위한 AI 가전 매뉴얼 '모두를 위한 사용법'을 공개했다.흰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World Blind Union)가 시각장애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삼성전자는 올해 초 삼성전자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된 시각보조앱 개발 스타트업 투아트(TUAT)와 협업해 '모두를 위한 사용법' 매뉴얼을 개발했다.새로운 매뉴얼은 삼성닷컴과 AI기반 시각보조앱 '설리번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매뉴얼은 화면 읽기 기능을 제공하며, 하단에 위치한 재생버튼을 통해 음성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매뉴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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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PB 'PBICK' 5개월 만에 3000만개 판매 돌파
CU는 PB 'PBICK(피빅)'이 리뉴얼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CU는 편의점의 핵심 경쟁 요소인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말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 CU가 PB 리뉴얼을 단행한 이유는 고물가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PB 상품 매출은 2023년 17.6%, 2024년 21.8%, 2025년(1~9월) 19.1%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체 상품에서 PB 상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29.3%로 30%에 육박한다. 이에 따라, CU는 스낵류 시작으로 HMR, 육가공류,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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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차량 취급설명서에 석유 안전 정보 수록…'국내 최초'
KG모빌리티(KGM)는 국내 최초로 차량 취급설명서에 석유 안전 정보를 수록한다고 15일 밝혔다. KGM은 최근 한국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같이 결정했다.KGM은 모바일과 책자로 제공되는 내연기관 자동차 취급설명서에 연료 주입 전 운전자 확인 요청, 비정상 연료 주입 후 이상 발생 시 조치 사항,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 신고 안내 같은 내용을 담기로 했다.이는 비정상 석유 제품으로 인한 차량 고장과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다. KGM은 "이번 협약은 정부 기관과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지금까지는 운전자가 연료 품질 문제에 관한 정보를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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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 소외 계층에 차량 기증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소외 계층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차량을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한국앤컴퍼니그룹은 전날 경기 성남시 분당구 테크노플렉스에서 김준현 한국앤컴퍼니㈜ 경영총괄, 여인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 최윤진 타운즈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차량 기증식을 진행했다.이번 지원은 초록우산재단과 함께 하는 차량 나눔 사업의 하나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재단과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접수된 신청자 중 전문가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수혜자 4명을 최종 선정했다.수혜자에게는 기아 셀토스가 전달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차량 공유 플랫폼에 차량을 등록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수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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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고객 1500만 돌파…국민 3명 중 1명 이용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고속 성장을 이어가며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 케이뱅크는 고객 1500만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국민 3명 중 1명이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수준으로, 지난해 3월 고객 1000만명 돌파 후 불과 1년 반 만의 성과다.케이뱅크는 2019년 4월 고객 100만명, 2021년 5월 고객 500만명, 2024년 3월 고객 1000만명을 넘어섰다. 영업 개시 후 500만명까지 4년 1개월, 이후 1000만명까지 2년 10개월, 다시 1500만명까지는 약 1년 반이 걸리며 고객 증가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후 매월 평균 26만명가량이 새롭게 유입되며 고객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고객 증가와 함께 자산 규모도 큰 폭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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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전시관 'SKS 서울' 오픈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의 전시관 'SKS 서울'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LG전자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전시관 SKS 서울을 오픈했다. SKS 리브랜딩에 맞춰 2017년부터 운영해 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논현 쇼룸을 전면 재단장했다.SKS 서울은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918㎡ 규모다. 골프 리조트 '아난티 남해', '세이지우드 골프 & 리조트'로 알려진 민성진 건축가가 설계했으며, SKS 빌트인 가전을 활용한 총 10개의 제품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다.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제품 전시 공간에는 총 5개의 SKS 전용 공간을 마련, 이탈리아의 대표 명품 가구 업체 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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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네이버페이 개인사업자 전용 'Npay biz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스마트스토어와 스마트플레이스 등 네이버 기반의 350만 개인사업자를 위한 'Npay biz 신한카드(네이버페이 비즈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Npay biz 신한카드는 네이버 생태계를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 대상 특화 상품으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전월 이용금액 관계없이 최대 1.5% Npay 포인트를 무제한 적립해준다. 먼저 Npay의 사업자 전용 비즈니스 플랫폼 ‘Npay biz’에 가입하여 사업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들이 이 카드로 Npay 온라인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1.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사업 운영 경비(통신요금, 렌탈, 보안, 방역)로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1.5%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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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네이버페이 개인사업자 맞춤형 금융 솔루션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 'Npay biz' 플랫폼에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 'Npay biz 신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Npay biz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네이버페이·광고플랫폼을 통합해 약 350만명의 사장님이 매출·광고·예약 등 사업 현황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다.신한은행은 지난해 9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이후 준비해온 Npay biz 신한 패키지를 통해 △정산통장 △사업자 대출 △전용 뱅킹서비스 △신용카드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Npay biz 신한통장은 정산계좌 지정 및 'Npay biz 신한카드' 연결계좌 등록 등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연 2.3%의 이자율을 잔액한도 없이 제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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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주식장인 인기에 힘입어 주식불장 패키지 출시
삼성증권이 투자자들의 언어와 감성을 반영한 '주식장인'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월 공개된 주식장인 영상 시리즈는 10월 14일 기준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주식장인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국내외 주식시장을 각각 국장(國場), 미장(美場)이라 부르는 표현에서 착안해,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삼성증권은 광고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정판 주식불장 패키지를 출시했다. 주식불장 패키지는 장(場)과 장(醬)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한국 고추장 △일본 와사비 △중국 마라장 △미국 핫소스 등 4개국 테마 소스 세트로 구성됐다. 주식불장 패키지는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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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제10회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사업' 시상식 개최
롯데홈쇼핑은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제10회 중소·개별PP(Program Provider) 제작 및 장비 지원사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PP는 케이블TV나 위성방송에 고유 채널을 가지고 TV 프로그램을 제작·편성해 종합유선방송 사업자(SO)나 위성방송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사업자다. 15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시상식에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배진아 한국언론학회 회장 △이상복 한국언론학회 부회장 △정윤경 순천향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재)시민방송을 비롯한 6개 중소·개별 PP에 총 2억원 상당의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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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저탄소 기술 상용화에 박차
현대건설이 15일 한국형 이산화탄소(CO2) 포집·액화 통합공정 실증시설 준공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 14일 경기도 평택 수소 특화단지에서 CO2 포집·액화 실증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장, 김재영 현대건설 기술연구원장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현장에서 한국형 CO2 포집·액화 통합공정의 실증 성과를 공유했다.이번에 준공한 시설은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책과제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CO2 포집·액화·활용기술 개발'의 결과다. 현대건설은 산·학·연과 함께 연구개발을 주도해 △포집 효율 90% 이상 △고순도 CO2 확보 △하이브리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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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제일은행, 최고 연 5.0% 금리 스마트박스통장 출시
SC제일은행은 예치금을 알아서 절반으로 나눠 최고 5.0%(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 스마트박스통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박스통장은 매일 계좌 잔액을 절반으로 나눠 '스마트박스 구간'과 '기본박스 구간'으로 명명한 후에 각 구간에 서로 다른 금리를 적용하는 수시 입출금 상품이다. 즉, 잔액의 절반인 스마트박스 구간(최소 100만 원 이상)에는 충족 조건에 따라 3.0~5.0%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나머지 잔액 절반인 기본박스 구간에는 0.3%의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스마트박스 구간의 금리 적용을 보면, 기본 우대금리는 3.0%이고, 추가 우대금리(최대 2.0%포인트)는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 1.0%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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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몰, '다이소-데이 환절기 뷰티대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에서 '다이소-데이(Daiso-DAY) 환절기 뷰티대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5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뷰티 신상품과 베스트셀러, 환절기 추천템 등으로 구성했다.'신상 오픈런' 코너에서는 새롭게 입점한 뷰티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피부 트러블 전문 브랜드 '파티온'과 '아크네스', 향기 전문 브랜드 '데일리콤마'까지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뷰티 랭킹' 코너에서는 지난 9월 한 달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등 인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캐모마일과 병풀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셀더마데일리 트랜스포밍 아줄렌카밍 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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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공제계약대출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에게 한시적 이자율 인하 및 경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은 0.5% 인하된 금리로 최대 3개월 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공제계약대출은 새마을금고 공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공제계약을 담보로 실행하는 대출이다. 개인 신용등급과 무관하고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다.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에 처한 새마을금고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공제계약대출 금리 인하 이벤트를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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