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이들나라, '라이브 영어 유치원' 화상 클래스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어린이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실시간 영어 화상 클래스 ‘라이브 영어 유치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독서∙학습∙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7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플랫폼으로, 아이들나라는 향후 LG유플러스의 AI 기술인 ‘익시(ixi)’를 활용한 화상 클래스 서비스 고도화를 검토하는 등 디지털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이번에 선보인 라이브 영어 유치원은 교사와 또래 친구들과 화상으로 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평일 오후 매일 2회씩 회당 30분 동안 진행된다. 아이들나라 프리미엄 회원이 대상이며, 고객은 주 1회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아
-
더존비즈온, 2분기 영업익 204억원…투자자 관심·호감도↑
더존비즈온(012510)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994억원, 영업이익 204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0%, 영업이익은 19.1% 증가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했다.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억원, 15.6% 늘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더존비즈온'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83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994건 대비 2,839건, 285.6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조사 방식은 '더존비즈온'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더존비즈온에 대한 온
-
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 실시…“폭염 온열질환 예방”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5일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 현장에서 옥외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경영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은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최익훈 대표이사, 김회언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현장에서 폭염 대비 근로자 쉼터를 점검하고 더위에 취약한 옥외 마감 작업 현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옥외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 차원에서 폭염시 충분한 휴식 부여 여부와 혹서기 전사 관리방안으로 시행하고 있는 HDC 고드름 캠페인 이행상황 등도 점검했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
폴 바셋, 초당옥수수 활용 신메뉴 한정 출시
매일유업(267980)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 폴 바셋이 5일 두 번째 여름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시즌 메뉴 5종은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카페 라떼 △초당옥수수 초콜릿 쉐이크△ 초당옥수수 디저트컵 △초당 옥수수 바스크 치즈케이크 총 5종이다.초당옥수수 시즌 메뉴는 이날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폴 바셋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어 더욱 다양한 초당옥수수 메뉴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더운 여름 시원 달콤한 시즌 메뉴로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주항공, MZ세대 겨냥 디지털 기획상품 ‘제코’ 출시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089590)이 MZ세대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의 디지털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제코’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등 디지털 기획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웹, 제주항공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무료 제공한다.‘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제작된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로 이번에 제작한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은 PC∙태블릿∙워치 등의 배경화면과 MZ세대 인기 아이템인 행운카드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배경화면에는 인도네시아 발리, 바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
스타벅스, 아름다운가게 기부에 파트너 1만 명 참여…기부 관심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의 누적 참여 파트너 수가 올해 1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캠페인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이다. 아름다운가게 기부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비대면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2021년 처음 시작한 캠페인으로, 파트너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나눔을 현재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참여 파트너는 누적 9,500명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추이로 봤을 때 올 연말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아름다운가게
-
오뚜기, 당근과 ‘3분 알바’ 모집…“3분 요리하면 300만 원 지급”
오뚜기(007310)가 국내 최대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손잡고 ‘오뚜기X당근 3분 알바’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3분 요리알바 △3분 캠퍼스투어 등 2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오뚜기 3분 요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3분 알바’는 참가자들이 주어진 제한 시간 3분 안에 오뚜기 3분 요리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 소스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3분 알바’는 오는 18일까지 당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지원할 수 있다. 당근 앱에서 ‘당근알바’를 검색하면 보이는 3분 알바 채용 공고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알바생은 총 5명을 선발하며, 선정된 아
-
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정식 판매…행사 정보량 폭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 1,000장은 40초 만에 전량 매진됐다. 역대 최단 시간 판매를 기록하며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증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흥행을 거뒀던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도 테마파크형 뮤직페스티벌로 준비했다. ▲포토존 ▲브랜드존 ▲체험존 ▲굿즈샵 등 참여형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이슬네컷, 쏘맥자격증 발급 등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도 배치했다.올해는 더욱 막강해진 콘서트
-
현대차, 군산에 ‘인증 중고차’ 센터 개소…용인·양산 이어 세 번째
현대자동차(005380)가 5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새로운 인증 중고차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현대차가 인증 중고차 사업을 출범하며 문을 연 용인과 양산 센터 이후 세 번째다.군산 센터는 부지면적 9,043㎡(2,735평)에 상품화시설, 200대 규모의 치장장, 출고 작업장, 차량 보관 및 배송장 등의 물류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월 120대까지 상품화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월 최대 4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이번 군산 센터 개소로 현대차는 양산 800대, 용인 538대를 포함해 최대 1,538대의 인증 중고차를 상시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기존 수도권, 영남권에 이어 서남권 거점 추가로 물류 효율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
-
DL이앤씨, 근로자 ‘작업중지권’ 보장…부상재해 40% 감소
DL이앤씨(375500)는 ‘작업중지권’을 포함한 현장 ‘안전신문고’ 제도 운영을 통해 재해발생을 대폭 줄였다고 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도입했다. 현장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작업중지권을 포함해 위험 신고 등을 통해 안전조치 요청과 현장 안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건의할 수 있다.2021년 도입된 안전신문고는 꾸준한 홍보와 교육을 통해서 근로자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우수 참여근로자에 대한 포상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상반기에만 작업중지권을 포함해 총 1만1,907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이는 지
-
롯데웰푸드, 상반기 실적 개선…“헬스&웰니스·글로벌 사업 호조”
롯데웰푸드(280360)가 미래 성장 동력인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투자와 글로벌 사업 강화를 통해 2분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고 5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442억 원, 영업이익 633억 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6억 원(0.3%), 영업이익은 147억 원(30.3%) 증가했다.상반기 매출액은 1조9,9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0억 원(0.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0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억 원(49.8%) 증가했다.사업별로는 국내사업은 식자재 채널 합리화에 따라 상반기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가공 유지 고원가 재고 소진 및 빙과 성수기 판매량 증가로 영업 이익 개선을 이뤄냈다. 특히 건빙
-
농심, ‘글로벌 사진 공모전’ 개최…10월 6일까지 접수
농심(004370)이 전 세계 다양한 랜드마크에서 즐기는 신라면을 주제로 ‘글로벌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농심 글로벌 사진 공모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농심 라면의 위상과 세계인의 한 끼 식사로 자리잡은 대중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공모전 응모는 국적에 무관하게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국을 제외한 해외 현지 분위기와 문화를 담은 랜드마크에서 신라면과 함께하는 장면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사진에 신라면 브랜드를 반드시 노출해야하며, 해외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요 제품을 함께 활용해도 된다.공모 마감은 오는 10월 6일이다. 이후 농심은 심사를 거쳐 10월 25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
쿠팡, 450톤 규모 과일 매입…농가 수출 지원 및 물가 안정화 나선다
쿠팡은 대표 수출 과일 포도 28톤을 포함, 450톤 규모의 햇과일을 매입한다고 5일 밝혔다.쿠팡은 오는 11일까지 ‘햇과일 대전’ 행사를 열고 각종 제철 및 수출 품목 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샤인머스캣, 캠벨, 거봉, 초록사과, 영천 아삭한 복숭아, 후무사 자두, 배 등을 선보인다. 특히 샤인머스캣 등 포도류는 최근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포도 농가들에게 큰 힘이 될 전망이라는 것이 쿠팡측 설명이다. 농림수산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산 포도 수출액은 전년 대비 34.6% 증가한 4610만 달러로 증가했었으나 최근 값싼 중국산 과일이 증가해 주요 수출 시장인 동남아에 싼 가격에 풀리면서 한국산 포
-
현대이지웰, 전북특별자치도 'ESG 버스여행 만들기' 운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국내 여행 지원 프로그램 'ESG 버스여행 만들기'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ESG 버스여행 만들기는 고속버스와 지자체 투어상품을 연계해 국내 지역 관광 활성화와 함께 탄소 발생 감축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이지웰은 ESG 버스여행 만들기 프로그램 오픈에 맞춰 업계 최초로 복지몰에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복지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전북특별자치도 내 유명 관광지·맛집∙공연∙체험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유여행 지원 관광패스 '전북투어패스'도 할인 판매한다. 또한, 복지
-
CJ대한통운, 110만톤 규모 이라크 물류 프로젝트 마쳐
CJ대한통운은 중동지역 자회사 CJ ICM이 이라크에서 총 110만톤 규모의 중량물들을 운송하는 프로젝트 물류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프로젝트 물류는 사회기반시설 설치, 생산시설물 건설 등 대규모 공사에 필요한 자재들을 공사 기간에 맞춰 운송하는 물류를 말한다.CJ ICM은 이라크 정유공장 고도화 설비공사 프로젝트에 참여해 지난 2023년 6월부터 10개월에 걸쳐 석유정제시설, 건설자재 등 대규모 설비들의 물류를 수행했다. 이라크 움 카스르(Umm Qasr)항에 하역된 기자재들을 대상으로 항만보관 및 통관을 진행하고 항에서 약 95㎞ 떨어진 바스라(Basrah) 지역 인근의 공사현장까지 운송했다. 운송 목록에는 길이 최대 84m, 무게 50톤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