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건설·부동산

JDC, 건설현장 폭염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작업 일시 중단 등 대응 강화"

2025-08-07 10:18:57

JDC, 건설현장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JDC, 건설현장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빅데이터뉴스 박은주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서 건설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과 생명 보호를 위해 6일 ‘건설현장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행정안전부 등 관계 부처는 폭염특보 시 옥외작업 일시 중단 권고, 건강관리 강화, 휴게시설 개선 등을 골자로 한 폭염 대응 방안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 안전문화실천추진단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도청과 동아오츠카의 협업을 통한 예방 물품 지원 및 5대 예방수칙 홍보를 통해 최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야외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기획됐다.

이 외에도 지난 7월 17일에 시행된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개정안 주요 내용에 대한 전달과 실천 유도에 주력했다. 주요 내용은 체감온도 33도 이상 시 2시간 이내 20분 이상 휴식 의무화, 사업주의 폭염 대응 및 관리 책임 강화 등이다.

곽진규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건설현장은 장시간 고온 환경에 노출되는 위험이 매우 높은 만큼 현장 근로자의 건강과 생명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빅데이터뉴스 기자 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