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우주소녀(WJSN), 우정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소녀들
2019-06-13 00:07:56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우주소녀, MBC MUSIC '쇼 챔피언' 생방송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가 12일 오후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USIC '쇼 챔피언' 생방송에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BBQ, 창사 30주년 기념 FC바르셀로나 초청…티켓 3만장 뿌린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BBQ 30주년을 맞아 유럽 명문 축구팀 FC바르셀로나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감사 축제를 선보인다.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FC바르셀로나의 방한은 2010년 이후 15년 만으로, 세번째다. FC서울과의 경기는 오늘 7월 31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치뤄진다.이날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 중구 소공동 소재의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현재 전세계 57개국에서 4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BBQ는 오는 9월 창사 30주년을 앞두고 그간 BBQ그룹의 글로벌 성장을 함께
SK브로드밴드, 최대 5300억 회사채 발행…'SKT와 시너지' 강화
SK브로드밴드가 최대 5300억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AA.안정적'이라는 신용등급과 함께 매년 정기적으로 시장을 찾는 단골 이슈어로 수요예측 흥행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란 전망이다. 다만, 금리 변동성과 SK텔레콤의 해킹 사태 영향을 감안해 보수적인 금리 프리미엄을 요구 받을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는 분석이다. 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오는 11일 SK브로드밴드는 3000억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만기는 5년물(2500억원), 10년물(500억원)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5300억원까지 증액 발행할 예정이다.희망금리밴드는 만기별 개별민평금리 –30~+30bp(1bp
토종꿀벌 증식 식량확보 나선 'LG그룹' 10대그룹 중 ESG경영 관심도 톱…SK·삼성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LG그룹'이 ESG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그룹과 삼성그룹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5월 국내 10대 그룹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키워드는 '그룹 이름 or 총수 이름' + 'ESG'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조사 대상은 지난 5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기준 10대그룹이며 정보량 순
롯데카드 '띵크어스' 캠페인 통해 ‘지역 경제·ESG 활동’ 앞장
롯데카드가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로 사회적 기업의 홍보 및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등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띵크어스 캠페인은 지역 경제를 살리는 가치 창업가, 사회적 기업 등 ‘크리에이터’ 들을 홍보하고 지원하여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와 연결시켜 주는 활동으로, 가맹점과 소비자를 결제 기반으로 연결하는 카드업의 특성을 잘 살린 롯데카드만의 ESG 캠페인이다.9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띵크어스(THINK US & EARTH)란 '세상을 바꾸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는 지난 2
오징어게임 시즌3 공개 확정 '넷플릭스' 4,5월 유저 관심도 1위…티빙 뒤이어
넷플릭스가 최근 두달간 OTT 서비스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티빙과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OTT 서비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왓챠 △웨이브 등이다.분석 결과 넷플릭스가 총 51만557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넷플릭스
빅데이터 라이프
"고소한 참치" 줄 호평 '동원산업' 1분기 '간편식' 관심도 1위…대상·오뚜기 순
지난 1분기 국내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들의 '간편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동원산업'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상,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간편식'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8일 기준 증권시장 '식품'업종 시총 상위 10개사이며, 순위권에 포함되나 지주회사 격인 오리온홀딩스와 의료용품을 유통하고 동물사료를 생산, 판매하는 메지온은 조사에서 제
보안솔루션 호평 '에스원' 1분기 통합 보안업계 관심도 톱…SK쉴더스·KT텔레캅 순
지난 1분기 에스원이 국내 통합보안업계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SK쉴더스와 KT텔레캅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통합보안 업계 4곳의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에스원(012750) △SK쉴더스 △KT텔레캅 △슈프리마(236200) 등이다.에스원이 지난 1분기 총 2만3602건의 정보량을 기록, 여유있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3월 잘**
"혁신기술로 글로벌 선도" 현대모비스,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0일 기준 시가총액 1조원 이상인 상장사들이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한국앤컴퍼니(000240) △
DL이앤씨 'e편한세상' MZ세대 관심도 비중 70% 넘었다…여성 비율도 높아 긍정적
지난해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연령층은 30대로 조사됐다. 30대는 실질적으로 아파트 구매의욕이 가장 높은 연령대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유저의 프로필이 드러난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포함)에 대해 지난한해(2024.01.01~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
코인원, 1분기 '고객' 관심도 228% 급등…"보안성·거래편의성 탁월" 잇단 호평
지난 1분기 코인원의 고객 관련 포스팅 수가 직전 1년 대비 200% 넘게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코인원의 거래 환경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의 고객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코인원' + '고객, 회원, 손님, 투자자' 등이며,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해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재계뉴스
한미약품, ADA 2025서 비만 혁신신약 연구 6건 발표…신약 관심도↑
LS전선, HVDC 케이블 상용화…동해안-수도권 송전망 단독 공급
카카오페이, 6월 할인 프로모션 '굿딜·꼬꼬페' 진행…기업 관심도↑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6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는 크게 두가지로 구성됐다. 누구나 조건 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상시 결제 혜택 '굿딜'은 6월 추가 할인 브랜드를 공개했고, 일자별 릴레이 방식으로 혜택이 이어지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페스티벌, 꼬.꼬.페'는 3차 이벤트를 본격 시작했다. 카카오페이의 '굿딜'은 할인 혜택이 적용된 금액으로 결제하는 브랜드별 바코드 결제 서비스로, 상시 할인뿐만 아니라 매달 브랜드별 중복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6월 한 달간 이디야커피는 기존 상시 할인에 5.5% 중복 할인을 더해 총 10% 할인 혜택을, 이마트24는 오는 8일까지 7%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10% 할인을 제
한전, 협력사 우수 시공관리책임자 선발…안전관리 역량 강화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협력사의 자율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안전 리더를 직접 선발·육성하는 '우수 시공관리책임자(KEPCO Safety Eagles)' 제도를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한전은 지난달 28일 전기공사협회 중앙회에서 우수 시공관리책임자 발대식을 열고, 전국 6개 지역본부의 추천과 본사 심의를 거쳐 선발된 총 18명의 시공관리책임자에게 감사패와 배지를 수여했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7개월 동안 현장 안전리더로서 △안전리더십 발휘 △현장 위험요인 개선 △안전문화 확산 △현장 안전관리 컨설팅 △안전 멘토링 등 5대 핵심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감사패 수여와 전문가 특강, AI기반 스마트 전
카카오페이, 서울재즈페스티벌 단독 결제 파트너
카카오페이가 이날 개막하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의 단독 결제 파트너로 나서며 축제를 즐기는 음악팬들의 두 손을 가볍게 한다.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은 사흘간 펼쳐질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의 공식 스폰서 및 '단독' 결제 파트너로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페스티벌 현장에 차려진 공식 MD 상품부터 다양한 F&B 판매 부스(올림픽공원 자체 시설 제외)에 이르기까지 오직 카카오페이로만 결제할 수 있다.카카오페이의 혜택 높은 결제를 경험할 수 있는 결제 리워드도 준비돼 있다. 서재페 현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 횟수에 따라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3000P를 지급하는 스탬프 미션을 진행한다. 1, 3, 5, 7회차 결제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