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

인천 계양구, 첨단 영상장비로 청소차량 안전사고 예방한다

2021-07-13 16:47:50

차량 주위 360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어라운드뷰 시스템' 도입하기로

어라운드뷰 시스템으로 모니터링한 청소차량 주변 [사진=계양구청]
어라운드뷰 시스템으로 모니터링한 청소차량 주변 [사진=계양구청]
[빅데이터뉴스 조동환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대형 청소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도입했다.

어라운드뷰는 차량 전·후·좌·우 4방향에 카메라를 설치한 뒤 각 영상을 합성하여 하늘에서 내려보는 것처럼 차량 주위 360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블랙박스처럼 영상이 녹화된다.
계양구에서 보유한 노면청소차, 분진흡입차, 고압살수차 등 대형 청소차량 8대와 재활용품 수거 전용차량 5대에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생활폐기물 수거 차량 등에도 점진적으로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노면 청소 중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피해 차선변경 등을 할 때 사고 발생 우려가 높고 주택가, 좁은 골목 등을 청소할 때 차량과의 접촉사고 등이 발생하여 청소 일정이 지연되는 등 문제가 많았다.

이번에 도입한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통해 대형 청소차량의 사각지대를 효율적으로 제거하여 청소 작업, 도로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어라운드뷰 시스템 도입으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청소할 수 있을 것이며 우리 구를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