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뉴진스 하니 3위 뉴진스 혜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6만8,626개를 추출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1,236만4,268개와 비교하면 15.58%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민지,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혜인, 뉴진스 다니엘,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소녀시대 태연,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안유진,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윈터,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아린, 아이브 리즈, 트와이스 나연, 르세라핌 카즈하, 레드벨벳 조이, 아이브 가을,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미나, 마마무 화사, 우주소녀 여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만2,991 미디어지수 239만406 소통지수 186만3,566 커뮤니티지수 227만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816만7,12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2만5,037과 비교해보면 119.2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뉴진스 민지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64% 상승, 브랜드이슈 56.09% 상승, 브랜드소통 5.28% 상승, 브랜드확산 4.7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