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디알텍 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453만5,93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1만7,112개와 비교하면 7.1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디알텍, 셀바스AI, 지노믹트리, 클래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디오, 아이센스, 인바디, 덴티움, 이루다, 셀바스헬스케어, 시너지이노베이션, 젠큐릭스, 이오플로우, 레이, 엘앤씨바이오, 비올, 엘앤케이바이오, 루트로닉, 한스바이오메드, 하이로닉, 인트로메딕, 나이벡, 제테마, 덴티스, 미코바이오메드, 바이오다인, 바텍, 아스타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디알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만7,198 미디어지수 92만2,272 소통지수 87만6,639 커뮤니티지수 70만9,009 시장지수 27만7,001 사회공헌지수 12만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63만2,64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8만5,857과 비교해보면 145.6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알텍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6% 상승, 브랜드이슈 14.48% 상승, 브랜드소통 11.92% 상승, 브랜드확산 4.64% 상승, 브랜드시장 2.49% 상승, 브랜드공헌 2.0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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