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3-10-04 11:02:07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67만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8만3,551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에스피지, 원익피앤이, 성일하이텍, 피엔티, 두산퓨얼셀, 천보, 씨아이에스, 엔켐, 더블유씨피, 엠플러스, 디에이테크놀로지, 원준, 삼화콘덴서, 대보마그네틱, 비츠로셀, 신흥에스이씨, 파워넷, 아비코전자, 새빗켐, 지아이텍, 성호전자, 삼화전기, 뉴인텍, 동양이엔피, 성문전자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만9,525 미디어지수 122만7,250 소통지수 119만9,367 커뮤니티지수 142만9,631 시장지수 4,100만1,293 사회공헌지수 34만7,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651만4,082로 분석됐으며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40만7,953과 비교해보면 11.2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75% 하락, 브랜드이슈 25.43% 하락, 브랜드소통 26.76% 하락, 브랜드확산 35.41% 하락, 브랜드시장 7.59% 하락, 브랜드공헌 30.2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