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하나금융, 무료 웨딩홀 '하나 그랜드 홀' 1호 부부 탄생…"상생금융 확산"

2023-10-15 08:00:00

하나 그랜드 홀 명동 내부 / 사진=하나금융 제
하나 그랜드 홀 명동 내부 / 사진=하나금융 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4일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식을 위해 그룹 사옥 내 공간을 예식장으로 리모델링해 무료로 대관해 주는 '하나 그랜드 홀'에서 첫 번째 결혼식이 열렸다고 15일 밝혔다.

'하나 그랜드 홀'무료 대관은 저출산 위기극복 및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명동·청라·여의도 등 그룹 건물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예비 신혼부부에게 결혼식 장소로 무상 제공하고 있다.

'하나 그랜드 홀'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은 물론 ▲소상공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예비 신혼부부도 대관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청라 소재 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 120여명 규모의 '하나 그랜드 홀 청라', 여의도 소재 하나증권 사옥에 180여명 규모의 '하나 그랜드 홀 여의도'를 추가로 오픈하고, 향후에는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맞벌이 가정의 일과 가정의 양립, 경력단절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간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여성 임직원 및 소방공무원의 가임력 보전을 위한 전문 검진 및 난임치료 확대 지원 등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