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우리금융미래재단, '쪽방촌 치과사업' 서울시 표창 수상…"1년간 753명 진료"

2023-12-14 14:25:07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동네구강관리센터’ 사업을 통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사)행동하는의사회’와 함께 서울시로부터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부문 부사장, 오세훈 서울시장, 조상연 행동하는의사회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사진=우리금융미래재단 제공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동네구강관리센터’ 사업을 통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사)행동하는의사회’와 함께 서울시로부터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부문 부사장, 오세훈 서울시장, 조상연 행동하는의사회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사진=우리금융미래재단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우리동네구강관리센터’사업을 통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사)행동하는의사회’와 함께 서울시로부터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동네구강관리센터’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서울시, (사)행동하는의사회와 함께 개소한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무료 치과 진료소로, 지난해 12월 개소한 후 1년간 약 753명의 주민에게 123회 이상의 치과 진료를 지원했다.

또한 우리금융미래재단과 (사)행동하는의사회는 서울 종로구 돈의동 쪽방촌에 위치한‘우리동네구강관리센터’에서 주민들과 함께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쪽방촌 주민은 “치아가 좋지 않아 밥을 잘 먹지 못했지만 진료비가 무서워 치과 방문은 꿈도 꾸지 못했다”며, “이곳에서 틀니 치료를 받고 나서 밥도 잘 먹게 되고 건강도 무척 좋아진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