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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설 프리미엄·가성비 세트 확대…"사전예약 돌입"

2024-01-17 09:48:44

이미지=SSG닷컴 제공
이미지=SSG닷컴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6일간 사전예약으로 판매한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설 동기간 매출 대비 22%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쓱닷컴은 프리미엄 세트 및 가성비 세트를 전년 대비 확대 준비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쓱닷컴이 지난해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10~20만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40% 비중을 차지해 가장 높았고 프리미엄 과일 및 한우 등 신선식품 선호도가 우세했다.
과일 대표 상품으로 사과, 배, 애플망고, 샤인머스캣이 모두 포함된 '프리미엄 과일 혼합세트 1호'와 특호 사이즈로 구성된 '노블레스 사과배 콤보세트', '피코크 고당도 배 9입', '피코크 고당도 왕사과 12입'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다.

한우 인기 상품으로는 10만원대 '한우 등심 정육세트', 14만원대 '장흥한우 등심, 채끝, 안심 구이 1호', 19만원대 '농협안심한우 1++ 등심, 채끝 명품 2호' 구매가 많았다.

이어, 3~5만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25%를 차지해 고물가 상황에 따른 가성비 선물세트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통조림 세트 매출이 139%, 홍삼·유산균 등 건강식품 매출이 39%, 커피·차 매출이 25% 늘어 가공 선물세트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혜택이 높은 이마트몰, 신세계몰 사전예약을 이어가며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80만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인기 선물세트 최대 40%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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