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6일간 사전예약으로 판매한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설 동기간 매출 대비 22%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쓱닷컴은 프리미엄 세트 및 가성비 세트를 전년 대비 확대 준비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쓱닷컴이 지난해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10~20만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40% 비중을 차지해 가장 높았고 프리미엄 과일 및 한우 등 신선식품 선호도가 우세했다.
과일 대표 상품으로 사과, 배, 애플망고, 샤인머스캣이 모두 포함된 '프리미엄 과일 혼합세트 1호'와 특호 사이즈로 구성된 '노블레스 사과배 콤보세트', '피코크 고당도 배 9입', '피코크 고당도 왕사과 12입'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