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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1분기 영업익 165억…소비자 관심도 소폭 증가
2024-05-09 14:4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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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애경산업[018250]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4억73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8%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91억1100만원으로 7.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135억8600만원으로 16.9%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4.09~.05.08) 애경산업의 관심도(온라인 총 게시물수)를 조사한 결과 총 2,60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연도 같은 기간(2023.04.09~.05.08)의 2,529건에 비해 76건,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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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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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바짝 추격 '지각변동 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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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올 상반기 제과3사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크라운해태, 상승률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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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최근 1년간 '주주환원' 관심도 1위…한화오션·삼성중공업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조선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HD한국조선해양'으로 조사됐다.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이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조선사 3곳의 주주환원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조선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한국조선해양(009540) △한화오션(042660) △삼성중공업(0101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주주환원, 주주가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노후 전 여정 보장 '삼성생명' 2분기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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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유제품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락토프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원F&B, 남양유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유제품 기업 7곳의 '락토프리'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 △동원F&B △남양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hy △연세유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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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2분기 영업손실 2449억…전년比 101.9%↓
동원그룹, 상반기 영업이익 2585억원…전년比 32.7%↑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3년간 차량 운행 중 침수 4232건…수도권 72%"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8일 '차량 운행중 침수 피해 특성과 예방 대책'을 발표했다. 최근 3년 동안(2022~2024년) 삼성화재에 접수된 자동차 운행중 침수사고는 총 4232건이였으며, 특히 수도권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72.5%) 것으로 나타났다.세단형 승용차의 사고 점유율은 72.5%로, 엔진 흡입구가 상대적으로 낮아 침수 사고에 특히 취약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여름철 이상 기후로 인해 국지성 호우가 잦아지면서 저지대 구간을 중심으로 침수 사고가 매년 반복되고 있는 실정이다. 차량 운행 중 침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장마철, 태풍기간 전에 지자체는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요하고, 운전자는 가급적 해당 시기에 차량 운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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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택배 쉬는 날' 앞두고 고객 안내 완료…고객 관심도 상승
CJ대한통운은 오는 14일과 15일 시행되는 '택배 쉬는 날'을 앞두고 전국 집배점, 택배기사, 고객사 및 소비자에 사전 안내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안내는 제도의 취지와 의미를 널리 공유하고, 업계 전반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CJ대한통운은 이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신선∙냉장∙냉동식품 등 단기 보관 상품의 집화를 중단하며, 고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고객용 'CJ대한통운 택배 앱'과 현장 종사자용 플랫폼 '로이스 파슬(LoIS Parcel)'을 통해 전국 집배점·택배기사·고객사에 사전 안내를 완료했다.'택배 쉬는 날'은 2020년 고용노동부와 한국통합물류협회, 주요 택배사가 모여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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