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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샘, 1분기 영업이익 130억원…흑자전환 성공
2024-05-10 14: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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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샘[009240]은 1분기 매출이 연결기준 4,859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9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했으며 2022년 3분기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지난해 2분기 흑자로 돌아선 이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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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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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석밥 제조기업 중 CJ제일제당이 지난 2분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림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등 주요채널들의 다수 사이트를 대상으로 즉석밥 제조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 △하림 △오뚜기 △동원F&B △노브랜드 △풀무원 △대상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즉석밥, 브랜드명' 키워드로만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이 총 7만1014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사실상 보통
구광모 회장 주도 전장사업 성과낸 'LG전자' 계열사중 인지도 1위…'LGU+'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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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3분기 봉지라면 중 소비자 관심도 1위…짜파게티·불닭볶음면 순
농심 신라면이 올 3분기 국내 봉지라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했다. 농심 짜파게티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뒤를 이었다. 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오뚜기, 농심, 삼양식품, 팔도 등 주요 식품기업에서 시판하고 있는 봉지라면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신라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열라면 △농심 안성탕면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뚜기 참깨
대한상의 "주요국 디지털 무역 규제서 한국 중간 위치"
디지털 무역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주요국이 서로 다른 규범을 내세우는 상황에서 한국이 주도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국제 규범 형성에 앞장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한상공회의소 SGI(지속성장이니셔티브)가 9일 발표한 '디지털 통상 현안과 한국의 대응' 보고서에 따르면, AI·클라우드 등 디지털 서비스 소비 확산으로 디지털 무역은 글로벌 위기에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 전송 서비스 수출은 2010년 5391억 달러에서 2024년 1조 6209억 달러로 3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상품 수출은 등락을 반복한 반면, 디지털 전송 서비스는 글로벌 금융위기나 코로나19 등 외부 충격에도 꾸준히 확대됐다. 디지털 무역의 성
4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 ‘싸늘’…백화점만 나홀로 ‘맑음’,
소매유통업의 경기전망지수가 지난 분기 4년 만에 기준치(100)를 웃돌았던 급상승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5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4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가 3분기 102에서‘87’로 집계되었다고 8일 밝혔다. RBSI는 유통기업의 경기 판단과 전망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체감경기를 나타낸다. 100 이상이면‘다음 분기의 소매유통업 경기를 지난 분기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많다’는 의미이고 100 미만이면 그 반대다. 대한상의는“경기 둔화와 내수 부진 지속, 업태 간 경쟁 심화 등 복합적 요인으로 인해 4분기 전망치가 상승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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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2025년 '상생' 관심도 1위…신한·하나·KB국민 순
올들어 지난 8월까지 8개월간 1금융권 가운데 중소상공인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IBK기업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 파트너사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며, 지역거점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브랜드 신뢰도 호평받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삼성화재가 가장 높은 자동차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자동차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손보사' + '자동차보험' 등
파트너전담센터 오픈 '배달의민족' 최근 2개월간 배달 플랫폼 관심도 1위
배달의민족이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이츠가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과 7월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20만271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7월 뽐뿌의 한 유저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
넷마블, 상반기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관심도 1위…크래프톤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가운데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넷마블'로 조사됐다. 크래프톤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6월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2만원 이상인 상장기업 중 지주회사 격인 홀딩스를 제외한 상위 10개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컴투스 △펄어비스 △시프트업 △데브시스터즈
적극적 물류기술 발전 'CJ대한통운' 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중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759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경진대회인
재계뉴스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000억원…전년比 31.8%↑
카카오뱅크, 중·저신용 대출 누적 15조원 공급
케이뱅크, 을지로4가역 역명병기 계약 체결
'힙지로'가 케이뱅크역으로 탄생한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인터넷은행 처음으로 서울교통공사와 을지로4가역 역명병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을지로4가역은 오는 12월부터 '을지로4가(케이뱅크)'로 병기돼 지하철 안내 표지, 전동차 안내 방송, 노선도 등 다양한 교통 안내 매체에 노출될 예정이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8년말까지 3년이다. 케이뱅크는 사옥이 위치한 을지로 지역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고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전략이다. 을지로는 금융기관과 주요 기업 본사가 밀집한 서울 도심 핵심 업무지구이며 '힙지로'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젊은 세대와 직장인들이 활발히 찾는 지역이
토스뱅크, 중고거래 사기 예방 시스템 도입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중고거래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 위험 감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고거래 사기 수법을 반영해 설계됐다. 기존에는 경찰청·더치트·고객센터 등에 이미 신고된 계좌에 한해 송금 단계에서 경고 알림을 제공했으나, 최근 사기범들이 통장을 수분~수시간 단위로 돌려 쓰는 방식이 늘어나면서 기존 시스템만으로는 대응에 한계가 있었다.고객이 사기 피해를 인지해 신고할 때면 이미 자금이 인출돼, 사기범을 추적해 원금을 회수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도 적지 않았다. 이에 토스뱅크는 사후 보상에 머무르지 않고, '사전 예방' 단계의 기술 고도화
카카오뱅크, 우리아이통장·적금 이용자 수 10만명 돌파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의 이용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5일 부모가 미성년 자녀 명의로 개설 가능한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을 선보였다. 서비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4000명의 고객이 꾸준히 찾은 셈이다. 편리한 가입 절차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자녀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버지가 '우리아이통장'을 개설하면 어머니에게 초대 링크를 보내 함께 자녀 계좌에 참여할 수 있다.특히, 입출금 시 남길 수 있는 메시지 기능은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모가 "첫 걸음마 한 날", "첫 번째 세뱃돈" 같은 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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