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증권·금융
[부고] 김형준(한국수출입은행 경영기획본부장)씨 부친상
2024-06-09 21:19:22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 김두진씨 별세, 김형준(한국수출입은행 경영기획본부장)·숙희·숙찬·민정·연희씨 부친상, 윤도희(에코프로 고문)·박태진(사업)·안병주(기아자동차)씨 장인상, 김희선씨 시부상 = 9일, 경북 영주시 명품장례문화원 특2호, 발인 11일 오전 7시10분. ☎ 054-634-4444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한시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러 가기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최후의 결단" 초록마을, 본격 매각…인가 전 M&A 신청
유기농·친환경 식품 유통사 초록마을이 지난달 법원의 회생 개시 결정 이후 인가 전 인수·합병(M&A) 절차에 돌입했다.최근 티몬을 인수한 오아시스마켓 등 유력한 인수 후보들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초록마을이 성공적으로 조기 인수자 확보를 마치고 조기 정상화를 모색할 수 있을지 업계 시선이 주목된다.◆ 인가 전 M&A 절차 돌입, 조기 정상화 모색할까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초록마을은 지난 7월 초 모회사 정육각의 경영난으로 인해 긴급 기업 회생을 신청한 데 이어 같은 달 말 법원에 인가 전 M&A를 신청했다.당시 정육각은 초록마을 매각설과 관련해 "기업 회생 절차 개시 이후에도 초록마을 매장의 대부분을 정상 운영하고 있다
두산퓨얼셀, 불안한 재무·신용도…'미래 가치'로 뒤집을까
두산퓨얼셀이 지난 2월에 이어 또다시 회사채 시장을 찾았다. 재무적 불안정성, 차입 부담 과중 등의 리스크는 존재하지만 연료전지와 청정수소 발전 부문에서 국내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를 뒷받침 할 친환경 정책 등이 투자심리를 자극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20일 IB업계에 따르면 이날 두산퓨얼셀은 총 400억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 나선다. 트랜치(만기구조)는 2년물(150억원), 3년물(250억원)으로 구성됐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800억원까지 증액 발행 가능성도 열어뒀다. 아울러 희망금리밴드는 만기별 개별민평금리 평균에 각각 -30~+30bp(1bp=0.01%포인트)를 가산해 제시했으며 대표주
교보생명 '광화문 글판' 온라인 관심도 1년새 46% 급등…"위로와 희망메시지 전파"
분기별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명보험사가 있다. 바로 교보생명이다.교보생명은 계절별로 광화문 본사와 강남 사옥 등에 글판을 설치해 주변을 찾는 사람들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 사옥에 부착된 시민을 위한 글판으로 1991년부터 35년간 시민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별편도 게재했다. 지난 2021년에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BTS의 노래 '퍼미션 투 댄스'의 가사 일부분 '춤 만큼은 마음가는대로 허락은 필요없어'를 담은 바 있다. 올해에는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받은 '폭싹 속았수다'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아빠의 겨울에 나는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푸름을
우리카드, AI 활용 광고와 캐릭터 공개…마케팅 패러다임 바꿔
우리카드가 최근 금융권에서 주목받는 화두 중 하나인 생성형 AI를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보수적 이미지가 강한 금융권에서 생성형 AI를 바탕으로 마케팅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외부 대행사 없이 자체 제작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블루맨'을 SNS에 공개했다.이번 광고 영상과 캐릭터는 우리카드가 직접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했다. 실제 촬영으로 구현이 어려운 맹수들의 생생한 움직임이나 아기들의 순수한 반응, 독특한 음향 효과까지 모든 과정을 'AI 기반 창작'으로 해결했다.광고 영상 속 가장 눈에 띄는 장면은 다
"승차감 큰 만족" 호평 한국타이어, 상반기 타이어브랜드 관심도 1위…금호·넥센 순
올 상반기 국내에서 판매 중인 주요 타이어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조사됐다.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국내 타이어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
빅데이터 라이프
"주가 추가 상승 가능" KB금융지주, 5,6월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KB금융지주로 조사됐다.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5~6월 10개 금융지주사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하나금융지주(08679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NH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071050) △BNK금융지주(138930) △메리츠금융
롯데웰푸드, 올 상반기 제과3사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크라운해태, 상승률 1위
올 상반기 국내 제과 3사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웰푸드로 조사됐다. 오리온과 크라운해태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제과 3사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국내 제과 기업 중 세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오리온(271560) △크라운해태(0057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HD한국조선해양, 최근 1년간 '주주환원' 관심도 1위…한화오션·삼성중공업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조선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HD한국조선해양'으로 조사됐다.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이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조선사 3곳의 주주환원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조선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한국조선해양(009540) △한화오션(042660) △삼성중공업(0101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주주환원, 주주가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노후 전 여정 보장 '삼성생명' 2분기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이 올 2분기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높은 '건강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생보사 '건강보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신한라이프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동양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건강보험' 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유제품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락토프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원F&B, 남양유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유제품 기업 7곳의 '락토프리'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 △동원F&B △남양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hy △연세유업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모임 체크카드' 출시 1년 만에 100만장 돌파…모임 상품 관심도 상승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 선발…꿈나무 관심도 상승
대한항공·델타항공, 인천~애틀랜타 노선 위탁수하물 원격검색 서비스 도입…美노선 관심도 상승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서울(인천)~애틀랜타 노선에 '위탁수하물 원격 검색(IRBS·International Remote Baggage Screening)'을 정식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IRBS를 도입하는 항공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공항으로 가는 대한항공 KE035편과 델타항공 DL188, DL026편이다. 두 항공사 모두 IRBS 시행 첫날을 기념하며 이날 출발하는 항공편 승객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 IRBS는 출발 공항에서 미국행 수하물 엑스레이(X-ray) 이미지를 미 관세국경보호청(CBP)에 원격으로 전송하고, CBP에서 이 이미지를 사전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승객이 항공기로 이동하는 동안 미국 현지에서 미리 짐 검사를 실시해
메리츠금융, 상반기 순익 1조3584억…반기 최대
메리츠금융지주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조 358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작년 상반기(1조 3275억원) 보다 2.3% 증가한 수치로, 반기 기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분기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한 7376억원으로 역시 사상 최대를 시현했다. 메리츠금융지주의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조 5817억원과 1조 6715억원을 기록했다. 자산 총계는 124조 2453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6.3%로 각각 집계됐다.메리츠금융지주 관계자는 "이 같은 역대 최대 실적은 메리츠화재의 투자손익 증가, 메리츠증권의 견조한 기업금융 실적 및 자산운용 실적
KB금융, 광복 80주년 기념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실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돼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여성 독립운동가 7인의 옥중 노래이다.KB국민은행과 음악감독 정재일, 가수 박정현, 전 피겨선수 김연아 등이 함께 100년만에 새로운 선율을 입혀 2019년 공개하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이 시작됐으며,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새롭게 실시되는 '다시 쓰는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노랫말 공모전, 기념영상 및 공식 음원제작으로 구성된다. 캠페인의 첫번째 일환으로 노랫말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