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삼성스토어, 장마 시즌 대비 에어컨 판매 급증…전년比 정보량 ↑

2024-06-27 10:33:25

삼성스토어 서초에서 매니저가 소비자들에게 스탠드형 에어컨을 안내하고 있다.
삼성스토어 서초에서 매니저가 소비자들에게 스탠드형 에어컨을 안내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스토어가 이른 더위에 이어 장마 시즌이 다가오면서 무더위와 습기를 미리 대비하고자 에어컨 및 제습기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작년 기준 장마 시즌 직후 2주간 에어컨 판매량은 직전 2주간 대비 3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도 장마철 평균 강수량은 평년값보다 두 배 가까이 많아 제습기 역시 전년대비 6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여름은 예년에 비해 많은 강수량이 예고된 장마를 비롯해 지구온난화 및 엘니뇨 등의 기상이변으로 인한 폭염이 길어진다는 관측이 잇따르면서 에어컨 및 제습기에 대한 판매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삼성스토어측 설명이다.

이에 삼성스토어는 에어컨 구매 시 바로 다음 날 설치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이 원하는 모델을 미리 장만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혹은 삼성 제습기를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행사 모델과 동시에 구매하는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천장형 무풍 시스템에어컨과 스탠드형 에어컨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에어컨 제품 비교 상담이 가능하며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은 거주 중인 집에도 '8시간 내 설치'가 가능하다.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3.01~05.31) 삼성전자의 ‘에어컨’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1만7,326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8만16건 대비 3만7,310건, 46.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삼성’ + ‘에어컨’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삼성 에어컨 제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