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브랜드 7% 신장, ‘당밸런스’ 누적 500만개 돌파
사진=hy 제공[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hy는 기능성 저당 발효유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이하 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선보인 브랜드 신제품이다.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했다.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해당 제품은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해, 식약처의 저당 표시기준도 충족한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기능성 저당 발효유 성장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인한 저당 제품 선호 현상도 힘을 보탰다.
최영택 hy 유제품CM팀장은 “기능성에 저당 기준까지 충족하는 발효유가 다시금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빠르게 늘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으로서 시대와 트렌드 흐름에 부합하는 발효유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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