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된 기자단 23명은 ‘NS푸드페스타’의 SNS서포터즈로서 행사 현장 참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전 홍보는 물론 현장 참여를 통해 SNS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및 공유하며 NS푸드페스타 알리기에 참여한다.
NS홈쇼핑은 행사 참관 외에도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및 운영’부터 ‘축제 만족도 조사’, 축제현장을 방문한 ‘전문가 인터뷰’도 진행하는 등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축제를 만드는 실무 체험에 몰입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행사 전 RIS 사업단을 통해 대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인터뷰 설계부터 질의문 작성 및 진행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특강도 오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