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덴티움 3위 바이오다인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만8,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만3,953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덴티움, 바이오다인, 에스디바이오센서, 셀바스AI, 디오, 지노믹트리, 이오플로우, 인바디, 아이센스, 한국비엔씨, 시너지이노베이션, 티앤엘, 미코바이오메드, 엘앤씨바이오, 하이로닉, 디알텍, 셀바스헬스케어, 제테마, 한컴라이프케어, 마이크로디지탈, 바텍, 레이, 비올, 이루다, 수젠텍, 덴티스, 나이벡, 뷰웍스, 피플바이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6,911 미디어지수 21만2,945 소통지수 10만4,218 커뮤니티지수 10만1,089 시장지수 208만4,628 사회공헌지수 5만4,1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만3,92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5만973과 비교해보면 2.3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만3,953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20% 하락, 브랜드이슈 18.66% 하락, 브랜드소통 24.96% 하락, 브랜드확산 4.94% 상승, 브랜드시장 8.25% 상승, 브랜드공헌 40.8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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