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유망 이커머스 셀러들을 초청하는 정기 이벤트를 열고, 핵심 파트너 및 알리바바닷컴·틱톡 등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과의 접점을 넓혀나간다.
한진은 오는 27일 '한진 원클릭 커넥트'의 첫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진 원클릭 커넥트'는 한진이 글로벌 커머스 파트너와 함께 국내 유망 셀러 대상의 정보 교류와 더불어 소통의 장을 넓히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벤트다.
한진은 '한진 원클릭 커넥트'를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 공유와 더불어 글로벌 플랫폼과 K-브랜드의 관계자, 셀러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교류하는 행사로 기획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진은 K-브랜드와 해외 소비자를 연결하는 국내 대표 물류 기업으로 유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도울 이 같은 행사를 매 반기마다 정기 추진한다.
오는 27일 온라인 세미나를 필두로 개최되는 첫 행사에는 한진의 핵심 파트너인 알리바바닷컴, 틱톡 코리아와 함께 교육 세션을 준비했다. 한진은 세미나에서 국제특송을 이용하는 B2B·B2C 해외배송의 핵심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상품 소싱 및 해외판매 방법, 틱톡을 활용한 글로벌 판매 전략 등을 각 플랫폼 담당자가 안내한다.
이어 오는 4월 초에는 온라인 세미나에 참가한 유망 셀러와 한진, 알리바바닷컴과 틱톡 간 교류의 장 '네트워킹 데이'가 열린다.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행사는 다양한 질의응답과 더불어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키노트 강연 등 다양한 세션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진은 매년 연말마다 연례행사로 진행해 온 '한진 언박싱데이'와 더불어 '한진 원클릭 커넥트'를 고객 접점 확장 및 파트너 협력을 극대화하는 기반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