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bhc 'New bhc 앱' 오픈 한 달 만에 가입 30만 명 돌파

2025-03-26 11:14:12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대한민국 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달 선보인 'New bhc 앱'이 오픈 한 달 여 만에 회원 가입자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bhc에 따르면 멤버십 기반의 차별화된 혜택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 혜택과 다양한 프로모션이 초기 인기 몰이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New bhc 앱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 시 3000원 할인 쿠폰과 첫 구매 시 추가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총 6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hc는 다양한 혜택 제공과 사용자 편의 기능 개선에 힘입어 자사앱을 통한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배달앱 의존도를 줄이고 가맹점 수익 개선을 돕기 위한 bhc의 자사앱 강화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콰삭킹'의 인기도 앱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은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New bhc 앱은 뿌린이·뿌렌즈·뿌리미엄 3단계로 구성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해 등급 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E교환권 등록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들도 운영한다.

bhc는 향후 주요 스포츠 경기 등 특정 이벤트 일정에 맞춰 사전에 메뉴를 예약할 수 있는 '사전 예약 기능'과 핸드폰 내 bhc 앱으로 테이블에서 주문 가능한 '테이블 오더 기능'도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